-
학주니닷컴, 네이버에 수정 등록 성공Blog 2007. 7. 2. 16:49반응형예전에 네이버에 내 블로그를 등록한 적이 있다. SCO(검색 엔진 최적화)의 하나로 국내에 존재하는 모든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를 등록시키는 것이다. 네이버 뿐만 아니라 다음과 엠파스 등의 포탈 사이트에 내 블로그를 등록시키고 그 이외의 모든 검색 엔진에 내 블로그를 등록시켜서 그만큼 많은 노출이 되도록 하는 것이 SCO의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이미 네이버에는 등록이 되어있고 다음의 경우는 따로 등록은 안시켰는데 내 블로그가 검색이 되어서 그냥 놔뒀고 엠파스에는 등록신청을 한지가 꽤 되었는데(한 2달 넘었나) 아직까지 등록 확인 메일이 안온다(다시 해볼까). 올블로그, 이올린 등의 메타 사이트들에도 등록해서 최대한 내 블로그를 많이 노출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SCO라 생각이 든다.
그런데 네이버에 등록했을 때 문제가 있었다. 내 블로그 URL을 poem23.tistory.com으로 한 것이다. 물론 문제가 될 것은 없다. 이 블로그는 티스토리 계정에서 돌아가는 블로그이기 때문에 저 URL로 들어와도 이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다. 그런데 언제까지 티스토리에 의지해서 블로깅을 할지 모르고 또 어떤 이유에서라도 서비스 계정이 바뀌게 되면 저 URL은 아무런 쓸모가 없게 된다. 그래서 도메인을 사서 연결시켜서 쓰는게 아닐까 한다. 대표 도메인은 안바뀔테니까 말이다. 연결된 계정이 바뀐다고 하더라도 대표 도메인은 그대로 있고 연결된 계정만 바꾸면 밖에서는 아무런 변화를 못느끼고 계속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독립 도메인을 사서 자기 티스토리와 연결시키는 것이 아닐까 한다. 나중을 위해서, 혹은 솔직히 poem23.tistory.com와 같이 tistory.com이라는 서비스 업체 도메인이 보이는 것 보다는 poem23.com과 같이 자기 블로그 주소가 보이는 것이 보기에도 더 좋지 않을까 해서 말이다. 그래서 poem23.tistory.com으로 등록되어 있는 네이버에 poem23.com으로 바꿔달라고 메일을 보냈더니 한 2주정도 뒤에 바뀌었다고 메일을 보내왔다.
내용에 이상하게 www.poem23.com이 poem23.com으로 바뀌었다고 되어있지만 그건 아무래도 네이버 알바가 잘못 쓴거같고 poem23.tistory.com이 poem23.com으로 바뀐 것이다. 그런데 네이버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아직 안바뀌었더라. 아마도 갱신될려면 시간이 걸리나보다.
여하튼 네이버에 이제는 잘 등록이 된거 같다. 엠파스만 어떻게 빨리 되면 좋겠는데. SK 컴즈에 인수되느라 정신이 없어서 안해주나?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