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zi] 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프레지를 사용할 수 있다능Review 2015. 3. 6. 08:00반응형
프레지(Prezi)라고 들어봤는가? 저명한 연사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테드(Ted)에서 사용되어져서 유명해진 프리젠테이션 도구다. 보통 우리가 프리젠테이션 도구라고 얘기한다면 MS의 Office에 있는 프리젠테이션 툴인 파워포인트와 애플의 OS X용 iWorks의 프리젠테이션 툴인 키노트를 얘기할 것이다. 둘 다 멋진 프리젠테이션 툴임은 분명하지만 웹상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웹기반 오픈소스 프리젠테이션 도구라면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프레지를 얘기할 것이다. 많이 알려져있지는 않다고 하지만 그래도 아는 사람들, 특히나 감성적인, 스토리라인이 살아있는 프리젠테이션을 하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 유명한 프리젠테이션 도구가 프레지라는 얘기다. 이 프레지가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나왔다고 해서 한번 살펴봤다.
안드로이드용 프레지 설치
프레지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스마트폰용과 태블릿PC용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아직까지 아쉽게도 프레지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스마트폰용이나 태블릿PC용이나 모두 뷰어 기능만 제공하고 있다. 뭐 당장은 아니더라도 조만간 적어도 안드로이드 태블릿PC용 프레지는 아이패드용 프레지와 마찬가지로 에디팅 기능이 추가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프레지
일단 먼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프레지 먼저 실행시켜보자. 내 경우에는 Sony의 Xperia Z3에서 프레지를 설치해서 사용해봤다.
일단 아직 프레지로 뭔가를 만들어보지 못했다.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를 프레지로 해볼려고 했는데 도저히 시간도 안나고 마땅한 스토리라인도 생각나지 않더라. 나중에 프레지를 이용하여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만들어서 이 블로그에 올려볼까 한다.
그래서 탐색 기능을 통해서 이미 프레지를 통해 만들어진 프리젠테이션들을 살펴봤다.
타이포그래피라는 프레지로 만든 프리젠테이션이다. 세로모드가 아닌 가로모드로 봐야 프리젠테이션의 느낌을 살리면서 볼 수 있으며 우측에 보이는 '>' 모양이 다음 장으로 넘기는 터치 영역이다. 다음 장으로 넘어가면 좌측에 '<' 모양이 생기는데 그것은 이전 화면으로 넘기는 터치 영역이다.
프레지를 통한 프리젠테이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중간에 이런저런 소음이 삽입되었는데 점심시간에 사무실에서 촬영하다보니 그렇게 되었다. 양해해주시길 바란다(^^).
얼추 이렇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프레지를 실행시켜봤다. 폰의 화면이 크면 클수록 프리젠테이션의 효과는 크다. 그런 의미에서 밑에서 설명할 안드로이드 태블릿PC에서 실행시킨 프레지는 꽤 임팩트가 있어보였다.
안드로이드 태블릿PC용 프레지
Xpeira Z3와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태블릿PC인 Sony의 Xperia Z3 Tablet Compact에 프레지를 설치하고 실행시켜봤다. 참고로 이 태블릿PC는 7인치급 모델이다. 10인치급 모델에서 실행시킨다면 또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을 듯 싶다.
화면이 커서 그런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의 프레지 탐색 화면보다 한번에 보이는 프리젠테이션의 수가 더 많다.
Decade of Data라는 프리젠테이션을 안드로이드 태블릿PC용 프레지를 통해서 봤는데 위에서 보여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보는 프리젠테이션과는 확실히 그 느낌이 달랐다.
안드로이드 태블릿PC용 프레지를 통한 프리젠테이션은 어떤 느낌인지는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을 듯 싶다.
아직은 뷰어 기능만 제공하는 안드로이드용 프레지
앞서 얘기했듯 아직까지 안드로이드용 프레지는 스마트폰용이나 태블릿PC용이나 에디팅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뷰어 기능만 제공하고 있다. iOS용도 아이폰용 프레지는 뷰어 기능만 제공하지만 아이패드용 프레지는 프리젠테이션을 직접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태블릿PC용 프레지의 뷰어가 좀 아쉽기는 하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 머지않아 에디터 기능이 제공될꺼라 기대를 해본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용 프레지는 아래의 URL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