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WC 2014] 갤럭시 기어의 후속작, 삼성 기어 2와 삼성 기어 2 네오가 드디어 등장하다
    Mobile topics 2014. 2. 23. 16:46
    반응형

    삼성전자가 이번 MWC 2014에서 스마트워치 계열의 웨어러블 단말기인 갤럭시 기어의 후속작, 삼성 기어 2를 선보인다. 이번 MWC 2014에서 갤럭시 기어 2가 나올 것이라고 예상을 했는데 예상대로 나오는 것이 공식화 된 것이다. 다만 이름이 갤럭시 기어에서 삼성 기어 2로 바뀌었는데 그 이유는 밑에서 설명할까 한다. 어찌되었던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서 공개된 내용이니 확실한 듯 싶다.


    삼성 기어 2 네오

    일단 공식 보도자료에 나온 삼성 기어 2의 사양을 좀 살펴보자. 이번에 공개된 삼성 기어 2는 삼성 기어 2(이하 기어 2)와 삼성 기어 2 네오(Neo, 이하 네오)이며 2개의 모델에 사양의 차이가 좀 있다. 일단 알려진 내용을 정리하면 아내와 같다.


    • 화면 : 1.63인치 슈퍼 아몰레드 (320 x 320)
    • AP : 듀얼 코드 1GHz AP
    • OS : 타이젠 기반 웨어러블 플랫폼
    • 카메라 : (기어 2) 200만 화소 (1920×1080, 1080×1080, 1280×960 해상도 지원), (네오) 카메라 없음
    • 센서 : 심박센서, 적외선 송신모듈 등
    • 무게 및 부피 : (기어 2) 36.9 x 58.4x 10.0 mm, 68g, (네오) 37.9 x 58.8 x 10.0mm, 55g
    • 배터리 용량 : 리튬 이온 300mAh


    위의 사양에서 볼 수 있듯 기어 2와 네오는 기본적으로 같은 성능을 지니고 있다. 다른 점은 네오에는 갤럭시 기어나 이번 기어 2에 있는 카메라가 탑재되지 않았고 그로 인해서 무게가 줄었다는 점(68g -> 55g)이다.


    삼성 기어 2

    기존 갤럭시 기어에 비해서 기어 2나 네오가 다른 점은 일단 카메라가 스트랩에 달리지 않고 본체에 탑재가 되어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서 스트랩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스트랩 역시 시계 표준인 22mm를 지켰다고 하니 원하는 스타일로 바꿀 수 있어서 디자인 아이템으로 괜찮을 듯 싶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기존 갤럭시 기어가 같고 있었던 문제인 배터리 부분을 대폭 향상시켰다. 3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들어가 있는데 공식 보도자료에는 풀 충전하면 2~3일을 사용할 수 있고 최대 6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기어 2에 장착된 카메라 역시 200만 화소로 높아진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기어 2와 네오에는 다양한 센서들이 탑재되어 있는데 심박센서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적으로는 확인은 되지 않았지만 예상컨데 갤럭시 노트 3와 갤럭시 S4에 탑재되어 있는 S헬스와 연동되어 자신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측정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해본다(일단 보도자료에는 기어 2와 네오에서 측정된 자신의 건강정보를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적외선 송신모듈은 삼성 워치온 리모트(WatchON Remote) 앱'을 통해 적외선 센서가 탑재된 TV, 셋톱박스 등을 제어하는 리모컨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생활 방수방진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IP67) 실생활에서 사용하는데에 대한 불편점을 많이 해소했다고 알려지고 있다. 또 기존 갤럭시 기어와 달리 음악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연결되어있는 스마트폰이 없어도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일 수 있을 듯 싶다.


    이번 기어 2와 네오의 가장 큰 특징은 배터리 못지 않게 탑재된 OS의 변경이다. 기존 갤럭시 기어는 안드로이드가 탑재되었다. 아마도 기존 모델의 배터리 소모율이 큰 이유는 OS에 기인한 경우가 크다고 생각이 드는데 타이젠으로 이번에 바뀜으로 배터리 효율성도 많이 올라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갤럭시라는 이름을 버리고 그냥 삼성 기어 2, 삼성 기어 2 네오라고 이름을 붙인 이유도 갤럭시라는 브랜드가 갖고 있는 안드로이드의 의미를 버렸다는 이유가 아닐까 예상을 해본다.


    이번에 삼성은 MWC 2014에서 삼성 기어 2, 삼성 기어 2 네오와 함께 갤럭시 노트3 네오, 갤럭시 그랜드2, 갤럭시 코어 LTE 등도 같이 내놓았는데 이 제품에 대해서는 나중에 쓸까 한다. 어찌되었던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갤럭시 기어의 후속작이 예상처럼 등장했다는 점을 확인한 것으로도 나름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다.


    ps) 사진은 삼성 투머로우 글로벌에서 가져와서 사용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