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플리커 한글 서비스 시작.
    IT topics 2007. 6. 13. 11:15
    반응형
    야후의 플리커(Flickr)가 한글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이전에 태터툴즈를 사용했을 때 사진을 올릴 때 트래픽을 줄이기 위해서 플리커에 사진을 올리고 링크를 거는 형식을 많이 취했다. 플리커를 이용하면 사이트 트래픽도 줄어들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점에서 많이 사용한 서비스다.

    예전에 야후코리아에서 플리커를 한글화해서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는데 이번에 발표된 것이다.

    플리커는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매달 100MB의 용량 제한이 있다. 하지만 $25정도 지불하면 1년동안 프로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때는 무제한이다. 사진 크기도 small, midium, large로 정해져있지만 원본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구글의 피카사웹은 앨범 단위로 관리해야 하지만 플리커는 태그 중심적으로 관리하도록 되어있어서 더 편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Open API를 지원해서 구글이나 다른 Open API와 잘 접목해서 색다른 매시업 서비스 사이트를 만들 수도 있다. 이미 해외에는 플리커를 이용한 재미난 사이트들이 많으니 찾아보길 바란다.

    플리커 한글판


    나는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내가 찍은 사진을 널리 알릴 수 있을까 해서 플리커를 사용했는데 영문 버전이어서 불편했다. 국내 사용자도 많지도 않았고 말이다. 이제 한글화 되었으니 많은 사람들이 플리커를 이용해서 사진을 공유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 역시 다시 플리커에 사진을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로 구글 블로거를 사용하는 블로그에서 플리커의 사용은 거의 필수라고 생각든다. 사진 업로드를 할 수 있는 양이 제한되어 있는 구글 블로거에 사진을 자유로 올릴 수 있는 플리커는 정말 필수적인 요소다. 구글 블로거 계정에 올리는 것이 아닌 웹을 통한 링크 형식이니 말이다. 호스팅을 받아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라 생각이 든다. 사진에 대한 트래픽이 장난이 아니기 때문이다. ^^;
    반응형

    댓글 4

    • 프로필사진

      korea 에서 히트칠만한 건가??

      2007.06.13 11:44
      • 프로필사진

        모르지.
        이미 미국에서는 꽤 히트를 쳤다네.
        국내에는 비슷한 서비스가 있기는 있는데 그다지 히트를 못치고 있으니 한번 기대해봄직 하지 않을까 하네.

        2007.06.13 13:36
    • 프로필사진

      아이러니하게도 플리커는 마치 구글 API를 위한 서비스인듯.. 착착 잘 붙는다고 하는군요..^^

      2007.06.13 12:33
      • 프로필사진

        그러게 말입니다.
        구글맵스와 플리커가 그렇게도 잘 붙는다는 소식이. ^^;
        그래서 관련 서비스들이 많은듯 합니다. ^^;

        2007.06.13 13:3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