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B970] 미려한 디자인을 내세운 전문가용 프리미엄 모니터. 삼성모니터 시리즈9 SB970
    Review 2012. 5. 30. 08:30
    반응형

    최근에는 모니터에서도 디자인적인 요소가 상당히 많이 작용하는 듯 싶다. 그저 모니터는 화면에 잘 보이면 된다라는 인식을 벗어나기 시작한 것이 꽤 되는 듯 싶어서 말이다. 이제는 모니터도 집에서, 사무실에서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로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잡기 시작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 삼성전자가 출시한 삼성모니터 시리즈9 SB970을 보면 더욱 그런 생각이 든다. 최근 삼성 블루로거를 대상으로 SB970 설명회를 가졌는데 그때 본 SB970의 느낌을 적어볼까 한다.


    SB970은 PLS 패널을 장착한 2560 x 1440(WQHD) 해상도를 지닌 27인치 모니터다. 보통 27인치라고 해도 1920 x 1080(Full HD) 해상도를 지니는 것이 보통인데 SB970은 그보다 더 높은 해상도를 지니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만큼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얘기니까. 그리고 PLS 패널을 탑재함으로 더 선명도가 높은 화질을 보여주고 있다.


    SB970이 갖고 있는 다양한 기능들 중에서 High Definition Link(MHL)은 스마트폰이 MHL을 지원한다면 SB970의 대형 화면으로 그대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을 보여준다. 위의 사진처럼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SB970에서도 같이 즐길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게임 뿐만이 아니라 동영상 재생에서도 막강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SB970의 또 하나의 강력한 특징은 하드웨어 켈리브레이터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서 사용자가 원할 때 언제든지 모니터의 설정을 바꿔줄 수 있다는 점이다. 보통 소프트웨어 켈리브레이터 기능은 대부분 갖고 있지만 정확한 설정값을 갖지 못하는데 SB970은 하드웨어 켈리브레이터 엔진을 탑재해서 훨씬 정확도가 있는 설정값을 지정할 수 있다. 물론 켈리브레이터는 따로 구매해야 하지만 소프트웨어와 엔진 탑재로 인해 그 부담은 확실히 줄어든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SB970은 기본적으로 켈리브레이션을 맞추고 나온다. 즉, 보통 모니터들이 평균값을 갖고 출시되는데 비해 SB970은 더 정확한 화면을 위해 선 조정 과정을 거친다는 것이다. 그 과정을 통과해야 출시할 수 있다고 한다. 위와 같은 결과값도 같이 내보내면서 말이지.


    뭐 이런저런 기능들이 많이 있지만 역시나 SB970의 가장 큰 특징은 디자인이다. 다른 모니터에 비해 뒷부분의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쓴 듯 보인다.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해보자.


    SB970의 연결 관련 부분은 모두 밑에 있다. 보통 뒤에 연결부분을 놓은 다른 모니터에 비해 뒷부분의 디자인을 신경쓰느라 연결관련 부분을 모두 밑에다 뒀다. 그 덕분에 연결하기도 더 쉬워졌다는 생각이 든다. HDMI와 DVI 단자 외에도 DP 단자와 USB 단자까지 지원한다. 또 USB 허브 역할도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외관 디자인은 더할나위없이 훌륭하다. 앞면에 강화유리로 만들어서 스크래치의 불안함도 없다. 물론 아무래도 비취는 부분이 취약점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아웃도어용으로는 괜찮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디자인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컨트롤 패널도 터치 방식으로 밑에 구성해놨다. 이 구조도 괜찮아 보인다.


    SB970의 장점은 다름아닌 뒷태에 있다. 다른 모니터들과 달리 뒷면이 깔끔하다. 연결 부위가 다 밑으로 내려간 덕분에 뒷면의 디자인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 뒷면 중앙의 바에 연결 선들이 다 들어있다고 보면 된다. 저런 뒷태덕분에 모니터 뒷부분을 노출해야 하는 공간에서는 뛰어난 강점으로 꼽힐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모니터의 높이 조절도 잘 된다.

    뒷면의 재질도 괜찮다. 노트북인 시리즈9과 비슷한 헤어라인이 들어가있는 커버를 사용하는데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봐도 괜찮아보인다.


    삼성모니터 시리즈9 SB970은 뛰어난 해상도와 깔끔한 디자인이 곁들어진 프리미엄 모니터라는 생각이 든다. 이른바 CEO용 모니터로는 제격이라는 얘기다. 100만원이 넘는 가격이 좀 걸리지만 전문가용으로 봤을 때에는 그렇게 나쁜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도 들고 말이다. 내부 인테리어를 고려한 모니터를 선택해야 한다면 SB970도 괜찮은 선택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