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프링노트,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IT topics 2007. 5. 31. 00:24반응형
요즘 인기있는 서비스로 오픈마루에서 제공하는 스프링노트라는 서비스가 있다. 일종의 웹노트라고 할 수 있다. 그림도 올릴 수 있고 글도 저장할 수 있고 다양한 테스트 효과도 낼 수 있고 거의 위지위그 형식으로 표현하고자 하는대로 나타낼 수 있어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듯 하다.
난 최근에 이 스프링노트를 내 개인위키로 사용할려고 했었다. 그리고 몇번 내 PC에 저장되어있는 자료를 올려봤다. 스프링노트는 MS 워드 파일과 아래아한글 파일까지 읽어들일 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그래서 워드 형식으로 되어있는 자료를 올려봤다. 그러나 내가 원했던 식의 결과는 안나왔다. 그리고 정렬하는 것도 문제가 되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스프링노트를 개인위키로 활용하는 것은 아직 나한테는 무리다라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럼 스프링노트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봤다. 스프링노트 내부에서 소개하는 활용법은 대충 이렇다. 일정관리, 할 일 관리, 차계부, 가계부, 아이디어 노트 등 다양하게 쓰일 수 있다고는 소개하고 있다. 다만 그렇게 쓰게되면 어떤 잇점이 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좌우간 개인위키로 쓸려는 내 계획은 일단 미루고 이미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으니 이 스프링노트를 어떻게 잘 활용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생각을 좀 해봐야겠다.
일단 지금 나는 스프링노트를 이주에 할 일 관리에 쓰고 있다. 이주에 해야 할 일과 오늘 해야 할 일을 적어두고 취소선을 이용해서 하나하나 지우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매주 금요일에 주간보고에서 내가 어떤 일을 했는가를 쉽게 알 수 있다. 또 논문일정 관리도 하고 있다. 뭐 솔직히 많이 지나갔지만 말이다.
일단 2개정도 쓰고 있는데 다른 스프링노트를 사용하고 있는 블로거들은 어떤 용도로 스프링노트를 활용하는지 궁금하다. 여기 덧글이나 트랙백으로 스프링노트 활용에 대해 남겨주길 바란다.
참고 :
개인위키를 어떻게 사용해볼까? (2007. 5. 27)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