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EX-C3] 좀 더 아름답게 진화한 미러리스 카메라의 강자. 소니 NEX-C3
    Mobile topics 2011. 6. 24. 11:47
    반응형
    국내에서 한동안 소니코리아는 카메라 시장에서는 한동안 힘을 쓰지 못했다. 캠코더 시장에서는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했지만 DSLR에서는 캐논, 니콘의 양대산맥에 힘을 못썼고 똑딱이에서도 그렇게 큰 위력을 발휘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다양하면서도 막강한 기능을 지닌 것은 분명하지만 소니스타일이라 불리는 그 막강한 가격(!)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미움아닌 미움을 받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오죽했으면 소니의 가장 큰 적은 가격이라고 하지 않았겠는가 싶다. 이런 소니코리아가 작년에 부활했다. 바로 미러리스 카메라인 NEX 덕분이었다. 작년에 런칭한 NEX-3, NEX-5는 카메라 시장에서 소니코리아의 위상을 다시 높여준 히트상품이었기 때문이다. 특히 블로거들이 많이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주변 블로거들을 살펴보면 7~80% 정도가 NEX-5를 들고 다니는 것을 보곤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소니코리아는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보였는데 바로 NEX-C3라는 제품이다. 이름으로만 보면 NEX-3와 NEX-5의 중간 기종으로 마치 NEX-3의 후속처럼 보이는데 실제 소니코리아에서 말하는 NEX-C3는 NEX-5 정도의 수준을 지닌 진보적인 제품이라고 설명을 한다. 최근에 NEX-C3 런칭파티에 다녀왔는데 그 때의 상황을 스케치해보고자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발표한 NEX-C3의 외관이다. NEX-C3의 C는 Compact의 약자라고 했다. 즉, 더 작아졌다는 얘기다. 실제로 NEX-5보다도 더 작은 크기를 자랑했다. 작고 더 슬림한 디자인으로 기존의 NEX-5급 정도의 성능을 지닌 이른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 최고의 매력적인 제품으로 자리잡으려고 하는 소니의 의지가 보이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바디의 무게가 225g밖에 나가지 않는다. NEX-5보다 더 가볍다(그래봤자 몇g 차이겠지만 이런 차이도 꽤 중요한 포인트로 생각하는 듯 싶다). NEX-3보다는 훨씬 가볍다(^^).

    그렇다면 이 NEX-C3의 특징은 뭘까? 아래의 소니코리아가 발표한 프리젠테이션 내용을 보면 알 수 있을 듯 싶다. 참고로 이 프리젠테이션에는 NEX-C3와 함께 발표된 DSLT a35에 대한 이야기도 섞여있다는 것을 참고하길 바란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
    소니코리아가 발표한 NEX-C3와 a35의 특징들

    이날 소니코리아는 NEX-C3와 그 주변기기들을 같이 전시했는데 한동안 카메라 바디를 중점적으로 출시하다가 이제야 렌즈군도 같이 발표하는구나, 또 주변기기들도 나오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이런 제품들이 좀 많이 나와야 NEX 시리즈나 a시리즈들이 더 빛을 발할텐데 하는 생각도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렌즈군도 많이 보였고 그 외에 다양한 주변기기들도 많이 보였다. 소니코리아가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선점을 기반으로 이쪽으로 많은 투자를 하려고 하는 듯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행사에는 개그우먼 안영미씨가 와서 진행을 했었다. 뭐 개그우먼이라고 해도 이쁘신 분들이 많으니까. 하지만 말투 등은 TV에서 본 그대로인지라 꽤나 재밌었다능. ^^

    솔직히 NEX-C3는 많이 탐나는 제품인데 그 이유는 아래와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는 캐논의 EOS 350D다. 구입한지 벌써 8년 가까이 된 모델이다. 물론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다. 하지만 크기부터 시작해서 편의성, 사진의 질(이 부분은 렌즈를 더 좋은 것으로 바꿔주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는 문제기는 하지만) 등에서 차이가 난다. EOS 350D도 샀을 당시에는 상당히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는데 저렇게 비교해놓으니 너무 차이가 나서 말이지. 슬슬 바꿀 때가 되긴 했는데. NEX-C3의 가격이 좀 착하게 나온다면 고려를 해봐야겠다.

    어찌되었던 NEX-C3는 많이 기대가 되는 제품임은 분명하다. 실제로 NEX-5와 비교해봤을 때 동영상 촬영이 NEX-5가 지원하는 1080p를 못할 뿐(NEX-C3는 NEX-3와 같은 720p를 지원한다) 스틸 사진 해상도는 오히려 NEX-5보다 더 컸다. 무게도 가벼워졌고 HDMI도 지원하는 등 여러가지 기능적인 부분에서 많은 개선이 있었기 때문에 경쟁력있는 제품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 소니의 가장 큰 안티는 바로 가격인지라 어떻게 가격이 책정될 것인지가 관건이라는 생각이 든다. 좀 착하게 나온다면 위에서 언급한대로 메인 카메라의 교체를 좀 생각해보려고 하는데 말이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