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셜기능을 강화한 윈도 라이브 웨이브4의 새로운 윈도 라이브 메신져
    IT topics 2010. 5. 26. 08:40
    반응형
    저번에 새로운 윈도 라이브 메신져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했다. 다양하게 변화된 윈도 라이브 메신져에 기대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오늘은 간단하게 스샷을 중심으로 새로 바뀐 윈도 라이브 메신져(이하 메신져)를 좀 살펴볼까 한다. 아직은 베타버전이고 내 경우에는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먼저 받아서 테스트를 할 수 있었다. 오픈은 조만간 되지 않을까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 바뀐 메신져의 첫 화면이다. 예전에는 메신져의 친구 목록이 쭉 나오는 화면이 보였는데 웨이브4에 있는 메신져는 소셜기능이 강화되어 소셜창이 포함된 메신져 화면으로 나온다. 물론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이전버전과 같이 컴팩트하게 목록만 보이게 할 수도 있다.

    메신져 소셜창에 보이는 내용들은 메신져에 등록된 친구들이 공개한 내용들이다. 윈도 라이브 홈에서 자신이 공개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는데 트위터,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는 물론이고 블로그 RSS 피드까지 등록할 수 있다. 그렇게 공개된 내용들이 소셜창에 보인다. 물론 메신져에 등록된 친구들 것만 보인다(당연한 것인가? -.-).

    여기서 어느 친구가 공개한 내용들만 쭉 볼 수도 있다. 예로 칫솔님의 글을 눌러봤다(샘플로 선정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칫솔님이 공개한 내용들이 한눈에 다 보인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에 유튜브에 올린 내용들까지도 같이 보인다. 한 공간에서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메신져 소셜창의 매력이다. (위의 사진의 우측하단에 보이는 구글토크의 메일알람은 그냥 애교로 넘어가주시길 ^^)

    다시 메인화면으로 와서 칫솔님의 글 옆에 '+'표시가 된 풍선마크가 보일 것이다. 눌러보면 해당 글에 답글을 달 수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이스북에 쓴 글에 답글을 한번 달아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답글이 달린다. 답글은 해당 서비스에도 적용된다(아직 이 부분은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부분도 있는데 정식으로 나오기 전까지 열심히 튜닝하고 있는 중이니까). 이런 식으로 웨이브4의 메신져는 소셜기능이 강화된 듯 보인다.

    다시 메인으로 돌아와서 우측 상단의 마치 문처럼 생긴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예전 메신져 화면처럼 보일 것이다. 이른바 컴팩트 화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 사람은 위와 같은 화면이 익숙할 것이다. 솔직히 나 역시 위의 화면이 익숙하다. 소셜창은 익숙해지려면 좀 시간이 걸릴 듯 보인다. -.-;

    대화창은 어떨까? 이번 웨이브4의 메신져 특징 중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 하나 있으니 다름아닌 멀티 탭지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화면은 3명의 친구를 따로 띄워놓고 대화하는 장면인데 각기 탭으로 구별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여러 창으로 안보이고 하나의 창에서 탭으로 구별하니 화면이 지저분해지지 않고 깔끔해져서 좋은 듯 싶다. 물론 이 역시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말이다(밑의 작업표시줄에서는 껌뻑껌뻑거리며 새 대화가 왔다고 알려주는데 도대체 어디에 대화창이 있는지 찾는데 좀 시간이 걸릴 수 있다 ^^). 창을 닫을 때도 한꺼번에 다 닫을 것인지 해당 탭만 닫을 것인지 결정할 수 있다.

    간략하게나마 웨이브4에 있는 메신져에 대해서 살펴봤다. 이것들 말고도 더 많은 기능이 지원되지만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라 여겨지는 것이 소셜창 기능과 탭 지원 모드가 아닐까 싶다. 그래서 그것을 먼저 살펴봤다. 정식버전이 언제쯤 나올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나온다면 꽤 재밌을 듯 싶겠구나 하는 생각도 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