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플래시 플레이어 10.1, 윈도 폰 7 시리즈에 탑재되나?
    Mobile topics 2010. 3. 25. 09:02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와 어도비의 사이가 좋아지기 시작한 것일까? 모바일 시장에서 계속 고전을 면치 못했던 모바일 플래시에 서광이 비취기 시작했다. 윈도 폰 7 시리즈에 플래시 플레이어 10.1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 뉴스는 어도비 직원(맞나?)인 Mike Chambers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밝힘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MS와 어도비는 플래시 플레이어 10.1을 윈도 폰 7 시리즈에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바일에 탑재하도록 현재 공동작업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기존 윈도모바일 6.5에 있는 모바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6에는 탑재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일단 윈도 폰 7 시리즈에는 기본적으로 실버라이트 3.0이 기본 UI 프레임워크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인터넷에서 플래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래시 플레이어 10.1이 탑재되는 것으로 세팅이 되는 듯 보인다. 플래시와 실버라이트, 모두를 윈도 폰 7 시리즈는 잡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일단 아이폰 OS, 안드로이드, 윈도 폰 7 시리즈라는 미래에 스마트폰 시장을 이끌고 나갈 모바일 플랫폼(불쌍한 심비안 -.-)들 중에서 플래시는 안드로이드와 윈도 폰 7 시리즈를 잡았다. 아이폰 OS만이, 아니 아이폰만이 플래시를 거부하는 상황이다. 물론 이들 모두 HTML5는 다 지원하지만 말이다.

    이제 남은 것은 얼마나 플래시가 모바일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가를 입증하는 것 뿐이다. 그동안 엄청난 자원을 낭비하게 만들었던 플래시. 하지만 스냅드레곤, 테그라 등 고성능 모바일 칩셋들이 나오면서 점점 성능에 대한 이슈가 옅어지는 미래에는 플래시는 더이상 천덕꾸러기 신세로만 전락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ps) 재미난 것이 마이크 쳄버스는 이번 MIX'10에서 MS가 윈도 폰 7 시리즈에서 플래시로 뭔가를 보여주기를 바랬던거 같다. 하지만 MIX'10에서는 전혀 그런 움직임이 없었다. 어제 MS 관계자와 얘기를 나눴는데 윈도 폰 7 시리즈에 플래시 플레이서 10.1 탑제에 대해서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고 한다. 어도비는 어떻하든 모바일로 뚫을려고 노력하는데 플랫폼 업체에서 협조를 안해주는 상황이 계속되는 듯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