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장 큰 구글 폰으로 기록될 4.3인치의 구글 폰, 모토롤라의 쉐도우
    Mobile topics 2010. 1. 8. 08:5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 말에 알려진 소식이기는 하지만 모토롤라가 4.3인치의 안드로이드 탑재 구글 폰을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4.3인치라면 HTC의 HD2와 같은 크기다. 하지만 HD2는 윈도 모바일 6.5가 탑재된 윈도 폰이고 구글 폰으로는 가장 큰 모델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모토롤라가 이번에 내놓을려고 한다는 4.3인치 안드로이드 탑재 구글 폰은 쉐도우라는 코드명을 사용한다고 한다. 아마도 이 이름이 그대로 나올꺼 같지는 않고 모토롤라의 드로이드 후속작으로 같은 드로이드 시리즈(버라이즌에서 내놓는다면 드로이드 계열이 될 것이고)가 될지 아니면 다른 이름으로 나올지는 아직은 모른다.

    현재 나와있는 또한 나올 예정인 안드로이드 탑재 구글 폰들 중에서는 가장 큰 모델로 알려졌다고 했다. 소니에릭슨의 Xperia X10은 4인치, 구글의 넥서스 원은 3.7인치다. 올해 HTC를 통해서 나올 브라보 역시 3.7인치인것으로 알고 있다. 일단 큰 만큼 해상도 역시 기존 800 x 480(WVGA) 해상도보다 약간 더 큰 850 x 484 해상도다(약간 더 큰 정도다 -.-). 4.3인치이기에 타블릿 스타일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800만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1080p HD급 비디오 재생이 가능하며 두께는 9mm 정도가 된다고 한다. 그 이외의 사양에 대해서는 안알려져 있다. 하지만 예상컨데 아마도 퀄컴의 스냅드레곤 칩셋이나 nVidia의 태그라 칩셋이 탑재되지 않았겠는가 하는 예상을 해본다. 출시일도 모른다.

    모토롤라가 드로이드의 어느정도의 성공을 기점으로 하여 스마트폰 라인업을 완전히 안드로이드쪽으로 잡아가려고 하는 듯 싶다. 또한 이 제품을 기점으로 타블릿 PC까지 어느정도 가능성을 한번 보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도 해본다(물론 4.3인치가 타블릿을 대신할 수는 없겠지만 어느정도 가능성을 엿볼 수 있지는 않을까 생각을 해본다).

    이제 안드로이드 진영은 HTC를 필두로 모토롤라와 소니 에릭슨, 삼성 등이 뒤따르는 것으로 진행이 될 듯 싶다. 클리크, 드로이드에 이어 쉐도우까지 안드로이드 탑재 구글 폰으로 스마트폰 라인업을 채워버린 모토롤라의 승부수가 어디까지 먹힐지 사뭇 기대가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