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HTC, 소니에릭슨의 결정판은 레노버 X1?Mobile topics 2009. 3. 25. 09:58반응형
이번에 레노버에서 나오는 휴대폰 X1은 매우 재미난 제품이다. 일단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이기도 하면서 제품 이름이 X1이어서 소니에릭슨의 Xperia X1과 혼돈을 가져올 수 있다. 게다가 X1이 채용한 UI 시스템은 터치 드림이라는 UI 시스템으로 HTC의 터치플로3D와 비슷한 느낌을 준다(물론 이름에서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터치 드림은 삼성의 터치위즈와 거의 흡사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
일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답게 외관은 참 이쁘다. 참고로 레노버 X1은 트라이벤드 EDGE 망을 지원한다(국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안다. 3G나 2G가 아닌 중간급이라서). 그리고 키패드와 2.3인치 터치 스크린(WQVGA, 240 x 432)을 지원한다.
정리하면 소니에릭슨와 HTC의 브랜딩 이미지, 삼성의 디자인이 합쳐진 레노버에서 만든 휴대폰이 바로 X1이라는 얘기다(삼성, HTC, 소니에릭슨 모두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상당한 브랜드 가치를 지닌 제조업체들이다. 결국 이들의 장점만을 쏙 빼와서 레노버가 쓱 먹겠다는 심산처럼 보인다 ^^).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