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의 웹기반 오피스, 조만간 Linux, iPhone 등에서도 돌아가도록 지원...Cloud service 2008. 11. 13. 13:42반응형MS의 오피스 다음버전은 웹기반에서 돌아가는 웹버전으로 알려져있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윈도위에 IE에서만 돌아가도록 되어있다고 하는데 최근 윈도 뿐만 아니라 리눅스와 iPhone 등의 타 플랫폼에서도 돌아갈 수 있도록 작업중이라는 뉴스가 들어오고 있다.
on10.net 블로그를 통해서 오피스 웹버전은 크로스 플랫폼, 크로스 웹브라우징을 지원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오피스 웹버전에서 실버라이트는 필요없으며 개인 사용자와 비지니스 사용자용으로 따로 라이센싱하겠다는 얘기도 들을 수 있다. 또한 개발자용 테스트 버전은 올해 말에 베타테스트식으로 선보일거 같으며 workspace.officelive.com에서 가입해서 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오피스 라이브 워크스페이스를 통해서 기존 오피스와의 협업도 가능하다고 하니 거의 구글오피스 수준의 웹오피스를 만들어내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MS의 이러한 행보는 윈도에져와 같은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등과 함께 구글의 확장에 대한 반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위에서 알려진 내용만 봐서도 거의 구글독스 수준의 웹오피스니 말이다. 뭐 이러한 변화가 좋게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이 있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바라보고는 있지만 말이다. ^^;
* 관련 뉴스 *
Web-based Office to work on Macs, iPhone (CNet)
Next version of Office heads to the browser (CNet)
Microsoft Office Web Applications: Your Burning Questions Answered (on10.net)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