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야후 짐브라, 스텐포드에서 구글와 MS를 제치다!
    IT topics 2008. 7. 10. 13:42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교육시장에서의 웹메일 시장은 짐브라와 Gmail, 그리고 아웃룩/익스체인지의 3파전으로 압축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짐브라는 위의 다른 두 업체를 제치고 스텐포드 대학에 Email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는 소식이다.

    최근 짐브라는 조지아 공대, 텍사스 A&M, 위스콘신 대학, 칼 폴리,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위의 두 업체를 제치고 Email 솔루션을 제공했다. 그리고 짐브라는 전세계적으로 300개가 넘는 대학에 Email 솔루션을 제공하는 저력을 보이고 있으며 150만여개의 .edu 도메인 Email 계정을 확보하는 쾌거를 낳았다.

    야후와 구글의 대리인 싸움으로까지 보였던 짐브라와 Gmail의 스텐포드 대학 Email 솔루션 입찰 경쟁은 Gmail이 호주의 학교에 대용량 Email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앞세워 매우 치열하게 진행되었다고 한다.

    짐브라가 스텐포드 대학에서 다른 Email 솔루션을 이길 수 있었던 이유로 메일 동기화와 뛰어난 계정관리와 함께 강력한 모바일 지원 기능이 있었다. 이러한 특징들은 기업시장에서 앞으로 꼭 필요로 하는 부분으로 아직 Gmail은 제공하지 못하는 부분이다.

    야후는 짐브라를 작년에 기업형 Email 솔루션 공급을 위해 인수한 이후 나름 이 부분에 있어서는 구글이나 MS를 제치고 선전하고 있는거 같다. 어쩌면 구글의 YouTube 인수와 같은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을 수 있을 정도가 아닐련지.

    * 관련 뉴스 *
    Stanford Chooses Zimbra Over Gmail, Outlook (TechCrunch)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