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은 멀웨어를 서비스중?Security 2008. 5. 13. 10:08반응형구글이 멀웨어를 퍼트리고 있다?
TechCrunch에서 재미난 글이 올라와서 소개한다. 야후 검색으로 구글에 대한 내용을 검색했는데 구글에서 멀웨어 경고가 떴다고 한다.
야후는 최근 보안업체인 맥아피와 손잡고 멀웨어를 퍼트릴 수 있는 위험한 사이트가 검색결과에 나오면 경고를 날리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멀웨어를 퍼트리는 위험한 사이트들이 많아지니까 야후가 예방 차원에서 맥아피의 SiteAdvisor의 검색결과를 야후 검색엔진에서 사용하도록 한것이다.
그런데 야후의 검색결과에서 구글이 멀웨어를 퍼트리는 주범(?)으로 나타났다. 이것을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
구글이 정말로 멀웨어를 서비스를 하고 있거나 아니면 야후나 맥아피에서 장난으로 그렇게 결과를 나타낸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후자일 것이다. 미국의 70%가 사용하고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검색엔진인 구글이 멀웨어를 퍼트리고 있을까?
최근 야후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야후 검색엔진에서 보여질 수 있도록 협약을 맺은바 있고 구글과의 관계는 최근 계속 좋아지고 있다. 아마도 저 결과에 대해서는 두 회사사이에서 서로의 장난으로 생각하고 있는듯 싶은데.
하지만 장난의 도가 지나치면 좀 골치아플 것이다. 적당한 장난은 두 회사의 사이를 좋게 만들지만 지나치면 우울한 결과를 낳을테니 적당한 선에서 정리되었으면 좋겠다.
그나저나 재밌다. 구글이 멀웨어를 퍼트리고 있다니. 저게 정말로 사실이라면 전세계는 이미 멀웨어 세싱이라는 얘긴데 말이다. ㅋㅋ
* 관련 글 *
Google Is A Malware Site (Says Yahoo) (TechCrunch)
Yahoo To Flag Malware Sites In Search Results (TechCrunch)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