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서비스, 마가린에서 델리셔스로 이동~IT topics 2007. 8. 20. 18:00반응형요즘들어 종종 마가린 서비스가 자주 죽는다. 소셜 북마크 공유 서비스인 마가린은 외국의 소셜 북마크 공유 서비스인 델리셔스의 한글화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서로 연계된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다). 한글 서비스고 인터페이스도 이뻐서 델리셔스보다 국내 서비스인 마가린을 이용하고 있는데 예전에 서비스가 죽어서 불편했는데 오늘 또 서비스 접속이 안된다. 서버에 불안정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꼭 옛날에 DNSEver라는 네임서버 서비스가 죽었을 때와 비슷한 느낌이다.
아무래도 마가린에서 이제는 델리셔스로 옮겨가야 할 듯 싶다. 국내 서비스라는 이유로 이용했는데, 그리고 북마크릿도 제공해서 간편하게 이용했지만 서비스 불안은 아무래도 서비스의 질과 연결되기 때문에 그나마 안정적인 델리셔스로 옮겨타야 할 듯 싶다. 올블로그나 이올린과 같은 메타 사이트에서도 북마크 서비스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전문 북마크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여러가지로 편하기 때문에 그 쪽으로은 안갈 생각이다.
요즘 다른 블로그들을 보니 델리셔스에서 북마크 해놓은 것을 포스팅한 블로그들을 봤다. 자기가 찾은 링크를 블로그를 통해서 공유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링크의 중요성이 여기서도 나타나는 것이 아니겠는가. 여하튼 결론은? 이제는 마가린에서 델리셔스로 옮긴다 이거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