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와 구글의 신제품 발표회 관련 루머 정리..Mobile topics 2018. 9. 9. 08:34반응형
이 글을 발행하는 기준으로 4~5일 뒤에 드디어 애플의 신제품 발표회가 진행되고 그 소문의 아이폰 X의 후속기종이 발표가 된다. 이래저래 말들이 많고 최근에도 아이폰 X 후속모델에 대한 루머가 또 튀어나와서 이 글을 루머 관련 마지막 글로 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하기사 내가 안쓰면 마지막일텐데.. ㅋㅋ). 그것 말고도 구글에서 애플에 이어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하는데 그거 이야기도 잠깐 해볼까 한다.
iPhone XS의 빅 사이즈는 iPhone XS Max?
많이 알려졌다시피 이번 12일에 진행될 스페셜 이벤트에서 iPhone X의 후속기종이 발표되며 모델명은 거의 iPhone XS로 정해진 것이 확실히 되고 있다. 그리고 3가지 모델이 나온다는 것도 거의 기정사실화 되고 있다. 그 3가지 모델이 iPhone XS, iPhone XS+, iPhone XC(혹은 iPhone 9)로 알려지고는 있는데..
iPhone XS+가 XS+라는 이름이 아닌 iPhone XS Max라는 이름으로 나온다는 충격적인 루머가 돌고 있다. 일반적으로 아이폰은 기본 모델과 큰(?) 모델이 나오고 있으며 큰 모델에는 기본 모델명에 플러스(Plus, +)가 붙어왔다. 그래서 이번에 나올 iPhone XS의 큰 모델명이 기존 규칙을 따라서 iPhone XS+라고 될 것으로 생각했는데 Plus가 아닌 Max라는 단어를 붙인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으며 거의 기정사실화 되고 있다는 것이다.
Max라니.. iPhone XS Max.. 도저히 안 어울린다. Max라는 단어가 붙은 스마트폰들이 삼성의 갤럭시 그랜드 맥스(Galaxy Grand Max)가 있었고 중국 제품들 중에서 Max라는 단어가 붙은 스마트폰들이 있었던거 같다. Max라는 단어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뭔가 싸구려틱한 듯 싶다. 최대라는 뜻이기는 한데 아이폰 XS의 최대치를 끌어내겠다는 의도라고 생각은 하는데 애플의 감성은 아닌거 같아서 말이지.
성능은 이전에 iPhone XS+로 알려진 모델의 내용과 변함이 없는(iPhone XS+가 iPhone XS Max로 모델명만 바뀌는거 뿐이니)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성능 관련 부분은 이전 루머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면 될 듯 싶고. 일단 iPhone XS+가 아닌 iPhone XS Max로 나오는 것이 기정사실화 되었다는 것. 이게 아마도 iPhone X의 후속기종에 대한 거의 마지막 루머라는 생각이 든다(더 없기를 바란다 -.-).
드디어 공개되는 Pixel 3 시리즈
애플에 이어 구글도 신제품 발표회를 한다. 미국 날짜로 10월 9일로 잡혔는데(한글날에 발표를? ^^) 이날에 발표될 제품도 무척이나 관심이 많이 간다. 일단 구글의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Pixel 2의 후속모델인 Pixel 3 시리즈가 나온다는 것이다. 기본모델인 Pixel 3와 빅 사이즈 모델인 Pixel 3 XL이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도 Pixel 시리즈를 아이폰이나 갤럭시 S 시리즈처럼 기본 모델과 사이즈업(빅 사이즈) 모델의 2가지로 선보이고 있다.
일단 구글도 애플처럼 큰 모델에 좀 더 많은 기능과 성능을 제공한다. iPhone XS 시리즈도 iPhone XS보다 iPhone XS Max(-.-)에 더 많은 기능이 들어갈 것처럼 예견되고 있으며 구글 역시 Pixel 3보다 Pixel 3 XL에 더 많은 기능과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그리고 일단 Pixel 3 XL이 유출이 되기는 했는데 iPhone X처럼 노치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그런데 몇몇 영상이나 사진을 보면 Pixel 3 XL에만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고 있고 Pixel 3에는 일반 플랫 디자인이 적용된 듯 싶다. 그런데 몇몇 기사를 보면 Pixel 3에도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는 내용이 나온다. 이건 일단 나와봐야 알 듯 싶고, 일단 Pixel 3 XL에는 노치 디자인이 적용이 되었다는 것.
일단 Pixel 3 XL의 유출된 내용을 보면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 6.7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고 풀터치 방식으로 전면에는 물리 버튼이 없다(밑에 보이는 것은 홈버튼이 아니라 스피커다 ^^). 해상도는 1440 x 2960을 지원하고 RAM은 4GB(6GB라는 루머도 있다)를 탑재했으며 배터리는 3430mAh가 탑재되고 내장 스토리지는 유출이 안된거 같은데 아마도 64GB, 128GB의 2가지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 OS는 당연히 안드로이드 9 파이(Pie)가 올라가 있다. AP는 스냅드레곤 845가 탑재되어 있다.
Pixel 3는 Pixel 3 XL보다 조금 작은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는데 5.4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고 한다. 해상도는 1080 x 2160을 지원한다고 하고 있고 AP와 RAM은 Pixel 3 XL과 동일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내장 스토리지 역시 Pixel 3 XL과 비슷하게 나올 듯 싶다.
특이한 것은 Pixel 3 시리즈는 후면 카메라는 듀얼이 아닌 싱글 랜즈를 사용하고 있고 1220만 화소를 제공한다고 한다(둘 다 그렇다). 그런데 전면은 듀얼 렌즈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일반각, 광각 렌즈가 아닌 화웨이와 마찬가지로 일반 렌즈와 심도 렌즈의 2가지로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화각은 하나만 제공할 것이다(줌은 광학 줌이 아닌 디지탈 줌만 제공한다). 대신 일반 렌즈와 심도 렌즈를 통해 좀 더 퀄리티 높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다. 그런데 보통 이런 기능은 후면 카메라에 적용하는데 전면 카메라에 적용이 되었다. 셀카용 스마트폰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물론 저렇게 전면 카메라에 듀얼 렌즈를 적용한 이유가 있다. 다름아닌 애플의 FaceID와 동일한 기능을 하는 얼굴 인식 기능을 더 활성화 시키기 위함이다. 구글은 이전에도 안면 인식 기능을 제공했다(갤럭시 넥서스때부터 말이지). 그런데 워낙 인식율이 떨어지는데 비해 애플은 iPhone X에서 적용한 FaceID가 생각보다 잘 나가는 것을 보니 구글 입장에서도 기술적으로 안면인식이 더 앞서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Pixel 3 시리즈에 2개의 렌즈를 이용해 애플과 다른 방법으로 FaceID를 제공하려고 하는 것이라 보면 된다.
일단 Pixel 3 시리즈에 대해서는 이정도만 간단히 얘기하도록 하고 구글은 다름 달에 있을 신제품 발표회에 Pixel 3 시리즈 뿐만이 아니라 구글 크롬북(Chromebook)의 후속모델인 Pixelbook 신제품이 나온다고 하고 PixelBuds(인공지능이 탑재된 번역 중심의 이어폰), Clips(소형 카메라), Google Home Mini와 Max(여기도 Max네 -.-) 등이 함께 소개된다고 한다.
Pixel 3 시리즈 외에 선보이는 제품들 중에서는 Google Home도 관심이 가지만 Pixelbook이 어떻게 나올지 더 궁금하다. 최근 Google Chrome OS가 많이 변경되었다고 해서 궁금했는데 그것이 일단 Pixelbook에 먼저 선보일테니 말이다. Google Home은 1차 모델이 곧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하는데 생각같아서는 Mini와 Max가 출시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구글 관련 뉴스는 이정도로 정리하도록 하자.
일단 이렇게 애플 관련 뉴스와 구글 관련 뉴스를 정리해봤다. 관련 뉴스라기 보다는 루머들을 정리하는 것 뿐이니. 그리고 Max라는 단어 때문에 맨붕이 왔었다는 정도로만 정리하고 마무리하고자 한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