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의 새로운 메시징 시스템.. 잠깐 간을 봤다능..
    IT topics 2011. 1. 20. 08:30
    반응형
    며칠 전부터 페이스북의 새로운 메시징 시스템이 확대 적용되기 시작했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는데 내 경우에는 뭐 올해 중반(6~7월쯤)에나 적용되지 않을까 싶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빨리 내 페이스북 계정에도 페이스북 메시징 시스템이 적용이 되는 듯 싶다. 아이폰의 페이스북 어플에 알람이 떠서 알게 되었다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헉.. 참으로 무섭게 뜬다.. -.-; 난 처음에 '저게 뭐꼬?'라고 생각했다능.. -.-;

    일단 내 페이스북 메시징 주소는 'poem23@facebook.com'이다. 자기 페이스북 ID에 @facebook.com이 붙은 듯 싶다. 뭐 일단 알기 편해서 좋다. -.-;

    그리고 저 ID로 외부에서 메일을 보내게 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쪽지창에 알람이 뜬다. 페이스북의 메시징은 쪽지와 통합이 되었다. 뭐 나쁘지는 않은 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용도 쪽지보듯 볼 수 있다. 간단한 내용이면. 물론 좀 긴 내용이라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쪽지 내용 보듯 저렇게 보면 된다. 제목도 붙일 수 있는데 제목없이 그냥 보낼 수도 있다. 제목을 붙이면 메일 스타일이 되는 것이고 안붙이면 쪽지 스타일이 되는 것이다. 페이스북 메시징 안에서는 자유롭게 혼합해서 쓸 수 있으니 그건 참 좋은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이스북의 쪽지 및 메시지들은 모두 메시지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메시징 시스템이 적용되면 쪽지 부분이 저렇게 메시지로 바뀌었을 것이다. 일단은 보낸 사람들을 중심으로 묶여져있는데 해당 보낸 사람을 클릭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해당 사람이 보낸 메시지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보통 메일은 날짜 단위로 보이기 때문에 누가 어떤 메시지를 보냈는지 찾기 위해서는 많은 검색이 필요하다. 그런데 이것은 보낸 사람들을 중심으로 묶여있고 최근에 보낸 날짜 순으로 정렬되기 때문에 찾기가 훨씬 편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새로운 메시징 시스템은 모바일에도 적용이 되는데 맨 위에서 난 아이폰을 통해서 새로운 메시징 시스템이 적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했다. 아이폰용 페이스북 어플에서는 위에처럼 새로운 메시지가 들어오면 몇개가 왔는지 숫자를 보여주고 쪽지를 누르면 받은 메시지들을 다 보여준다. 특이한 점은 쪽지부분 하단 오른쪽에 온라인이라는 탭이 생겼는데 메시징을 채팅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일단 이렇게 잠깐이나마 새로운 페이스북의 메시징 시스템을 살펴봤다. 메일과 인스턴트 메시지, 쪽지의 결합모델인 페이스북의 새로운 메시징 시스템. 얼마나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보고 나 역시도 많이 사용해봐야 알 수 있을 듯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