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날개 방식의 접는 쿼티키패드? 과연 편할지...
    Mobile topics 2009. 7. 15. 12:00
    반응형
    쿼티 키패드가 슬라이드 방식이 아닌 날개 방식으로 나온다면 어떨까? 그동안 지원되던 다양한(?) 방식의 키패드 방식에 또 하나의 재미난 쿼티 키패드 방식이 추가될 듯 싶다. 이번에 삼성에서는 스마트폰 등의 MID에 사이드에 날개처럼 키패드를 보이게 하는 방식을 준비중이라고 한다. 물론 아직까지 실체는 없고 이렇다더라 하는 루머 수준이지만 말이다.

    위의 그림을 살펴보자. 키패드를 두개로 나눠서 양쪽에 날개처럼 보이게 하면 어느정도의 크기를 확보할 수 있어서 입력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생각은 어차피 스마트폰에 달려있는 사이드 슬라이드 방식의 쿼티키패드가 일반 키보드를 누르듯 할 수 없고 손가락(주로 엄지 ^^)으로만 누를 수 있다는 점을 착안하여 고안한 방식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입력할 수 있는 버튼의 크기는 좀 커질 수 있지만 들고 입력하는 방식이 꽤나 귀찮을 듯 보인다. 양손으로 스마트폰이나 MID를 잡고 손가락으로 입력하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왠지 어렵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다.

    뭐 나름대로의 방식을 고안해서 만들 듯 싶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나올지도 의심스럽기도 하고 말이다. 만약 나온다면 아마도 옴니아 프로 3 부터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한 사이트에서는 말하고 있는데 내 소견으로는 '과연~'이라는 물음표 외에는 뭐라 딱히 할 말이 없는 상태다(참고로 이 글을 쓰는 도중 주변 사람들이 저 그림을 보고는 상당히 불편할 듯 싶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하지만 혁신이나 변화는 좋은 듯 싶다. 비록 저 방식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나름대로의 참신한 방식으로 입력방법을 편하게 바꾼다면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생활속의 변화는 엄청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 6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