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디어 만져본 아이폰. 정말로 갖고 싶다 T.T
    Mobile topics 2009. 2. 13. 18:31
    반응형

    이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 스마트폰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아이폰도 그렇고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탑재한 G1이나 HTC의 터치 다이아몬드, 림의 블랙베리 등 여러 스마트폰들에 대한 글을 썼다. 이들에 대한 정보는 여러 해외 뉴스 사이트들을 통해서 얻기도 했으며 아는 사람이 갖고 있으면 직접 가서 보면서 느낀 부분을 쓰곤 했다.

    그러는 와중에 정말로 보고 싶었던 스마트폰이 있었으니 바로 아이폰이다. 이 블로그에서 여러번 언급했으며 언제 국내에 출시될까 맘졸이며 기다리고 있는 제품이기도 했다. 한국에서 이미 많이 풀린 제품이기도 하지만 아직 정식으로 통화하면서 쓰는 사람이 없고 아이팟 터치보다 비싼 아이팟 터치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인지라, 그리고 내 주변에서 아이폰을 갖고 있는 사람이 없는지라 그냥 사진으로만 봐왔는데…

    드디어 아이폰을 직접 만져볼 수 있게 되었다. 물론 내것은 아니고 일하고 있는 회사에서 가지고 있어서 냉큼 빌려서 조작을 해봤다.

    일단 전면과 후면을 보자. 뭐 찍은 공간을 보면 좀 냄새나는 공간(화장실 ^^)이지만 뭐 저기에서라도 맘껏 써보고 찍을 수 있는게 어딘지(-.-). 일단 들어본 느낌은 아이팟 터치보다는 확실히 묵직하다는 것이다. 모양은 비슷할지 몰라도. 전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그렇겠거니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옆면과 윗면은 좀 틀리다. 아이팟 터치의 경우 이어폰 꽂는데가 아래 있는데 아이폰은 위에 있다. 또 터치 2세대는 볼륨버튼이 있는데 아이폰은 원래부터 있었다(당연한건가 ?.-). 그리고 확실히 두껍다. 묵직한 느낌이 나고 그립감이 터치보다는 더 좋다.

    뭐 내부 소프트웨어는 아이팟 터치와 거의 비슷하지만 얘도 폰이기 때문에 밑에 네비게이션바에 전화기 버튼이 있고 아이팟 터치와의 차별때문인지 아이팟 버튼도 보인다. 뭐 전화 테스트는 못해본게 전화가 안되니까(-.-).

    뭐 이렇게나마 잠시라도 만져볼 수 있었기에 행복했었다(T.T). 올해안에는 국내 출시가 될려나 모르겠지만 사용해본 이후에 더 갖고싶어졌다는 후문이…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