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팟 터치를 휴대폰처럼 사용해보자. TruPhone!
    Mobile topics 2008. 12. 9. 15:32
    반응형
    국내에 아이폰이 언제 들어올지 모르는 이 상황에서 아이폰과 비슷한 느낌을 가져보고자 하는 사람들의 선택은 대부분이 아이팟 터치다. 아이폰에서 폰 기능을 쏙 뺀 아이팟 터치는 잘만 사용하면 아이폰과 비슷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비록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을 쓸 수 있지는 않지만 적어도 아이팟 터치에서 폰 기능을 쓸 수 있게 만드는 어플리케이션이 다량으로 등장하고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TruPhone이라는 VoIP 어플리케이션이다.

    위에서 썼다시피 TruPhone은 VoIP를 이용해서 전화를 할 수 있게 만드는 어플리케이션이다. VoIP는 Voice over IP의 약자로 인터넷 전화를 하는데 필요로 하는 프로토콜이다. 즉, 인터넷 전화를 아이팟 터치에서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VoIP를 이용하기 때문에 무선인터넷이 지원되는 곳에서는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팟 터치의 경우 Wi-Fi(특히 꽁짜!)가 지원되는 곳이라면 다 사용할 수 있다.

    TruPhone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전화 사용도 꽁짜라고 한다. 그리고 현재는 TruPhone 사용자들과 구글토크 사용자, 아이팟 터치 사용자들의 전화가 가능한데 향후 스카이프와 MSN 음성통화 기능 사용자들도 같이 사용할 수 있게 한다고 한다. 뭐 지금도 메신져의 음성전송기능을 이용하여 거의 꽁짜로 해외전화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그것을 아이팟 터치로 옮겼다고 보면 될 듯 싶다.

    일단 TruPhone은 아이팟 터치 2세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1세대(내가 갖고있는 거 -.-)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아마도 2세대에서는 스피커 기능이 추가되면서 마이크 입력 기능도 같이 들어간거 같은데 그 기능을 이용하여 음성입력을 하는거 같다. 물론 마이크가 달려있는 이어폰은 필수로 챙겨야 하고 말이다. 그래서 1세대 아이팟 터치를 갖고 있는 내 경우에는 아쉽게도 그림의 떡이다(T.T).

    아이폰이 언제 나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그나마 아이팟 터치로 음성전화를 할 수 있는 이 어플리케이션의 존재는 어찌보면 아이폰을 대리만족 시켜줄 수 있는 존재로 자리잡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ps) VoIP를 Voice IP로 잘못 적었다. 밑에 댓글로 알려주셔서 Voice over IP로 다시 정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