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깔끔함이 맘에 드는 구글 사전 서비스.IT topics 2008. 12. 8. 15:21반응형인터넷에서 여러 정보를 습득하는 과정중에서 사전을 쓰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특히나 나처럼 해외 이슈를 다루는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해외 블로그를 RSS 리더로 구독하거나 직접 해외 뉴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기사를 접하는데 그럴때 사전은 필수다. 그런데 인터넷을 하면서 옆에 종이사전을 두거나 전자사전을 두고 찾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대부분이 포탈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전 서비스를 이용하던가 아니면 인터넷 사전 서비스(독립서비스), 혹은 사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모르는 단어를 찾을 것이다.
내 경우에는 지금까지 포탈서비스 다음에서 제공하는 다음 사전을 이용했다. 예전에는 네이버 사전을 이용했다가 주로 사용하는 포탈서비스를 네이버에서 다음으로 바꾼 다음에는 다음의 사전 서비스를 주로 이용한다. 네이버나 다음이나 내가 찾는 단어는 잘 찾아주기 때문에, 그리고 여타 다른 뜻은 필요로 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단어의 뜻만을 알면 되기 때문에 어떤 사전을 사용해도 무난했다. 그러는 와중에 구글에서 사전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제공된다는 뉴스를 듣게 된다.
어떤 사전 서비스를 사용하든지 그것은 사용자의 자유의지에 따른다고 볼 수 있다. 즉, 내가 네이버를 쓰겠다고 하면 네이버를 쓰면 되는 것이고 다음을 쓰겠다고 하면 다음을 쓰면 되는 것이다. 내 경우에는 구글 사전의 디자인이 맘에 들어서 구글 사전을 선택했다. 아마도 자주 애용할 듯 싶지 않을까? 또한 iGoogle에 가젯으로도 등록할 수 있으니 내 iGoogle 페이지에 등록이나 해둬야겠다. 여러분은 어떤 사전서비스를 이용하세요? ^^;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