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안드로이드폰 G1,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다!Mobile topics 2008. 9. 24. 11:43반응형
드디어 소문속의 구글 안드로이드폰이 등장했다. HTC의 안드로이드폰인 드림이 G1인지는 좀 더 확인해야 하지만 구글과 미국의 이통사인 T모바일은 23일(미국시간)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G1을 선보였다고 외신들이 전하기 시작했다. 본격적인 G1폰 발매일은 10월 22일부터 미국에서 시작하여 11월에는 영국, 내년초에는 다른 유럽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된다.
알려진 바로는 가격은 2년 약정에 $179로 책정이 되었고 데이터 요금제가 추가되면 월 $25가 더 부과된다고 한다. 결국 월 $204정도로 애플과 AT&T의 아이폰 $199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구글과 T모바일 입장에서는 아이폰을 의식 안할 수 없을테니 그렇게 책정한 듯 싶다.
기능은 이미 알려진대로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대해서는 이 블로그에서도 다른 블로그에서도 몇차례 다룬적이 있으니 자세한 언급은 피할려고 한다. 일단 보여지는 대로라면 전면 LCD는 아이폰과 비슷하고 슬라이스 방식으로 쿼티(QWERTY) 키패드를 장착하고 있다. 또한 Gmail 및 구글맵스, 구글 검색엔진 등 구글 서비스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었다고 한다. 특히나 구글맵스에 스트리트 뷰 등 아이폰에서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 여러 구글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재미난 것은 G1 발표 행사장에 구글의 창업자인 세르게이 브린과 레리 페이지가 등장해서 즐거움을 줬다고 한다. 아무래도 구글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첫번째 휴대폰이니만큼 관심이 더 가지 않겠는가. 이들은 G1폰의 성공을 자신했다고 하는데 과연 G1폰 뿐만 아니라 이후에 나올 구글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이 아이폰과 심비안, 윈도 모바일 탑재 스마트폰의 틈바구니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듯 싶다.
그런데 G1이 과연 국내에서도 팔릴 수 있을까? 아니 들어오기는 할까? 아무래도 아이폰처럼 이통사들이 무지 꺼릴거 같다는 생각도 든다. -.-;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