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에서는 죽쓰지만 미국에서는 여전히 독보적인 검색엔진 구글!
    IT topics 2008. 9. 19. 16:02
    반응형
    구글의 미국에서의 검색엔진 점유율은 역시나 가히 독주에 가깝다고 할 수 있을 듯 싶다. comScore에서 제공한 올해 8월까지의 검색 쿼리 데이터 통계를 보면 구글은 올해 매월 평균 60%의 쿼리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왔다. 게다가 8월 통계를 보면 전체 쿼리수 중에서 무려 63%나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 데이터를 보면 구글과 ASK, AOL은 소폭 상승했고 야후와 MS는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워 구글의 63%에 비해 야후가 그나마 20%에 근접하는 19.6%로 선전할 뿐 MS의 8.3%나 ASK의 4.8%, AOL의 4.3%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다. 그만큼 미국에서의 구글의 힘은 가히 대단하다고 해야 할 것이다. 게다가 1월의 58.5%에 비해서 점점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으니 야후와 MS의 근심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을 듯 싶다.

    구글와 ASK를 제외하고는 모두 점점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야후와 MS는 22.2%, 9.8%에서 19.6%, 8.3%로 엄청난 하락을 기록하고 있다. AOL도 4.9%에서 4.3%로 하락했지만 야후와 MS에 비하면 새발의 사발(?)이다. 그만큼 인터넷 검색엔진 분야에 있어서 구글의 독주가 눈에 띄게 드러나고 있다는 것이고 야후와 MS가 아무리 발버둥쳐도 점점 힘들어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단면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MS야 아직까지 오프라인에서의 윈도와 오피스 등 데스크탑 플랫폼 및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야후는 정말로 구글에 밀려서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되어버리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한국의 경우도 아마 비슷하게 결과가 나올 듯 싶다. 1등이 네이버고 2등이 다음일 것이고 3등이 엠파스가 될지 야후가 될지, 혹은 최근에 야후를 제친 싸이월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될 듯 보이고 다음이 네이트닷컴이 될듯 보인다. 미국에 구글이 있다면 한국에는 네이버가 있다고 할 수 있겠지만 두 서비스가 너무 성격이 틀려서 비교대상이 될 수 있을지도 의심스럽기는 하다.

    여하튼 미국과 유럽에서 독주를 하다시피 하는 구글이 한국에서는 점유율 2%정도 밖에 안된다고 하는 사실은 꽤 흥미가 있는 것이며 과연 TNC의 인수를 통해서 얼마나 반등의 힘을 받을지 기대가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