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 비스타의 차기버전, 윈도 7의 스크린샷 공개..IT topics 2008. 5. 28. 11:53반응형MS의 윈도 비스타의 차기버전인 윈도 7의 스크린샷이 공개되었다. TechCrunch와 CrunchGear를 통해서 공개된 윈도 7의 스크린샷을 보고자 하니 윈도 비스타에서 많이 발전되었다는 생각이 든다. 또 일부에서는 애플의 Mac OS X를 많이 따라했다는 비판을 받기도 한다(그런데 생각해보니 윈도 비스타 역시 Mac OS X를 많이 따라했다는 비판을 받지 않았나?).
그렇다면 공개된 스크린샷을 감상해보자.
많이 이뻐진 것은 사실이니 기대가 되기는 한다. 그와 동시에 윈도 비스타가 꼭 예전의 윈도 ME 꼴이 나는게 아닐까 하는 걱정이 된다. 윈도 비스타 출시가 아직 2년이 채 안된 시점에서 차기버전에 대한 이야기가 구체적으로 나오고 있으니 말이다. 하기사 일부에서는 거의 윈도 비스타는 윈도 ME 꼴이 날 것이며 윈도 7으로 바로 업그레이드 하는 사용자들이 많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최근 MS가 윈도 비스타에 대한 마케팅을 많이 강화한거 같은데 이런 시기에 윈도 7에 대한 정보를 동시에 흘리는 것은 오히려 비스타 입장에서는 독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 추가 *
ZDNet Korea의 뉴스를 더 살펴보니까 윈도 7의 출시일이 2010년 1월말로 잡혔다고 한다. 뭐 MS의 관행(?)을 봐서는 대략 5~6개월, 심지어는 1년정도 더 기다려야 할지도 모르겠지만 말이다. 그리고 윈도 비스타와 윈도 서버 2008에 호환성을 유지한다고 한다. 아마 윈도 비스타를 고려한 조치라 생각이 든다. 디바이스 드라이버도 윈도 비스타의 것을 그대로 가져온다고 하니(따로 만들 생각이 없다고 한다) 윈도 비스타와 윈도 7은 거의 그대로 호환된다고 봐야 할 것이다.
그런데 다른 생각이 드는 이유가 뭘까? 왠지 MS가 윈도 7을 위해서 윈도 비스타를 선출시했다는 생각이 든다. 윈도 비스타로 열심히 필드테스트를 한 뒤에 본격적인 새로운 윈도인 윈도 7을 출시한다는 계획 말이다. 결국 윈도 XP의 후속 버전은 윈도 비스타가 아닌 윈도 7이 아닐까?
* 추가 *
위에서 소개한 스크린샷이 조작된 것이라고 밝혀졌다. 자세한 부분은 [여기]에서.. -.-;
* 관련 뉴스 *
Leaked Screen Shots of Windows 7 Hit CrunchGear’s Inbox (TechCrunch)
Windows 7 screen grabs look better than they sound (CrunchGear)
'윈도7' 2010년 1월 출시…비스타 호환에 초점 (ZDNet Korea)
What we just learned about Windows 7 (CNet)
* 관련 글 *
2007/07/23 - [IT Story/IT 이슈] - MS, Vista의 다음 버전인 Windows 7 개발 계획 밝혀.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