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많은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정부와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을 통해서 진행이 되었다. 그런 프로그램을 통해서 창업을 한 사람들도 있고 나름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자세히 보면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심사해서 수상하면 상금을 받는 정도의 수준으로만 끝났던 것이 사실이다. 그 후속이 없다는 것이 수많은 창업 관련 프로그램이었고 아쉬웠던것이 사실이다.


이번에 삼성 SDS에서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인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을 개최한다고 해서 소개해볼까 한다. 뭐 기존 창업 프로그램과 같다면 구지 소개할 필요는 없었을 것이다. 에스젠 글로벌의 경우 수상 후 창업까지 차근차근 지원해준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고 확인한 후에 창업에 관심있는 아이디어가 넘치는 사람들은 참가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에스젠 글로벌 포스터와 삼성SDS에서 발표한 보도자료를 참고하면 될 듯 싶다.



아래의 동영상을 봐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 여기부터는 삼성SDS가 발표한 보도자료임 -----


삼성SDS, '당신의 사업아이디어를 지원합니다!' 


-삼성SDS,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개최

-수상 아이디어에 대해 공간, 인프라, 자문, 투자 연계 등 차별화된 창업 지원


삼성SDS(대표 고순동)는 창의적인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공모전인 "sGen Global(에스젠 글로벌)”이 시행된다. 에스젠 글로벌은 지난해 실시했던 '에스젠 코리아'의 공모대상을 해외까지 확대한 것이다.


삼성 SDS 관계자는 "sGen Global으로 우리의 삶을 조금 더 편안하고 재미있게, 우리의 일을 보다 편리하게 해줄 수 있는 스마트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말했다.


접수는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14세 이상이면 개인 혹은 팀 단위 모두 참여할 수 있다. 1, 2차 예선을 통과한 아이디어 제안자들은 5주간 별도 세션을 통해 아이디어 보완을 한 후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수상자가 결정된다.


최우수상 1팀 3000만원, 금상 2팀 1000만원, 은상 3팀 500만원의 시상금 외에도 수상자들은 아이디어의 사업화 검증 단계를 거친 후 사무 공간, 각종 인프라, 전문가 멘토링, 법률 자문 및 투자 연계까지 창업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사무 공간은 현재 삼성동에 위치한 에스젠 에코 네트워크 센터(sGen Eco Network Center)에 마련되며, 하반기에는 잠실로 확장 이전할 예정이다.


지난해 공모전에서는 약 3천여 건의 아이디어 응모작 중 11 건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그 중 최우수상 수상팀은 퀄슨 법인을 설립하고 1년 동안 삼성SDS의 창업 지원을 받아 모바일 외국어 학습 관련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SDS는 공모전 참여에 앞서 예비 창업자들이 아이디어에 대해 멘토 및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고 실현 가능성을 검증해볼 수 있는 사전 세미나 'sGen Global 스타트업 스프링보드'를 개최하고 있다. 기술 창업 전문기관인 타이드 인스티튜트(대표 고산)와 함께 진행하는 이 창업세미나는 지난 1일 서울대를 시작으로 부산 동아대(9~10일)를 거쳐 카이스트(16~17일), 연세대 (23~24일) 순으로 개최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전국 20여개 대학의 창업 관련 동아리를 찾아가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며 미국의 주요 대학들 홈페이지에도 공모전을 홍보할 계획이다.


윤심 삼성SDS 전략마케팅팀장(전무)은 "에스젠 글로벌은 예비 창업자를 발굴해 창조적인 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삼성SDS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함은 물론 올바른 벤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sgenglobal)을 통해 공모전 관련 사항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상세한 정보는 국•영문 공식 홈페이지(www.sgenglob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3 삼성SDS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에스젠 글로벌> 안내]


“스마트 아이디어 제네레이션 (Smart Idea Generation)”을 의미하는 “sGen”을 모티브로 한 “sGen Global”은 글로벌 프리미어 ICT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 하기 위한 신성장동력을 발굴하는 동시에, 제안자의 아이디어가 구체화되고, 실행까지 연계될 수 있는 사업화를 지원해, 대한민국 ICT산업의 발전을 추구한다는 취지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참가 자격>

전세계 만 14세 이상의 누구나

개인 및 최대 5명 이하의 팀 단위로 지원 가능

(예비창업자, 기창업자 모두 지원 가능)


<응모 주제>

아래 제시된 주제 중 택 1

– Smart answer for Life : 우리의 일상을 보다 편리하게 해 줄 Smart Answer!

– Smart answer for Work : 우리의 일터를 보다 똑똑하게 해 줄 Smart Answer!

– Smart answer for Fun : 우리의 일상을 보다 재미있게 해 줄 Smart Answer!


<공모전 일정>

아이디어 접수: 2013년 3월 18일 ~ 3월 29일

1차 심사 및 결과 공지: 4월 초

아이디어 보완 접수: 4월 중 (대상: 1차 심사 통과팀)

2차 심사 및 결과 공지: 4월 말

최종 아이디어 보완 (Boost –up Session): 5주간 (대상: 2차 심사 통과팀)

최종 심사: 6월 중(대상: 2차 심사 통과팀)

시상식: 6월 중 추후공지

※ 1차 제안은 아이디어 컨셉만 제안하고, 2차 제안부터 세부적인 기술요소까지 포함합니다.


<시상 안내>

최우수상(1팀): 3천만원

금상(2팀): 1천만원

은상(3팀): 5백만원

※ 이 외 수상한 아이디어의 사업화 지원 (테헤란로 소재의 사무공간, 인큐베이션)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혜택은 수상팀에 한해 선발)


<평가 기준>

1차 평가: 아이디어의 독창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2차 평가: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


<제안 방법>

1차: 공모전 홈페이지 (sGenGlobal.com)을 통해 1500자 내외의 텍스트를 작성하고 한 장의 이미지(선택)를 통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해 주세요.

2차: 1차 심사 통과자에 한하여 공모전 홈페이지에 게시된 양식을 활용하여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하여 등록합니다.


<출품제한 및 유의사항>

– 기간 내에 제출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평가를 실시합니다

– 기간 내 제출된 자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아이디어는 제안자 본인의 소유입니다.

– 아이디어 제안은 1건 이상 가능합니다. (제한없음)

– 멤버 구성을 달리하여 복수의 팀으로 제안 가능합니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하려고 노력하는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