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 LTE는 LTE의 빠른 속도와 함께 하드웨어 자체로도 최상급에 속한다. 즉, LTE라는 통신망에 대한 어드벤티지 이외에도 스마트폰 자체의 기능도 꽤 좋다는 얘기다. 난 그 중에서 동영상 촬영기능에 대해서 나름 만족하고 있다. 특히 1080p Full HD급 동영상을 촬영하는데 있어서 꽤 괜찮은 품질의 동영상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괜찮게 생각한다. 오늘은 갤럭시 S2 LTE의 동영상 촬영 기능에 대해서 좀 살펴볼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번 카페에서 스마트워킹(?)을 하는 중에 주변을 좀 찍어봤다. 1080p Full HD 동영상 촬영모드로 찍었다. 갤럭시 S2 LTE는 기존의 갤럭시 S2때도 그랬지만 동영상 촬영때에는 줌 기능이 먹히지 않는다. 그게 참 아쉬운 점인데 줌 기능만 잘 지원이 되었다며 아마추어 영화 촬영에도 써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예전에 아이폰4의 동영상 촬영 기능을 이용해서 영화를 찍었던 경우도 있었는데 적어도 비슷한 급의 퀄리티는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찍은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있어서 문제는 없다. 갤럭시 S2 LTE는 1080p Full HD 동영상 재생에 있어서도 꽤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말이다(이는 1080p Full HD급 다른 동영상을 볼 때도 마찬가지다).

그러면 찍은 동영상을 YouTube에 한번 올려보자. 갤럭시 S2 LTE로 찍은 1080p Full HD급 동영상을 YouTube에 올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첫 번째는 바로 스마트폰에서 LTE망을 이용해서 올리는 방법, 두 번째로는 스마트폰에 WiFi를 연결한 후 올리는 방법, 세 번째는 PC로 옮겨서 올리는 방법 등이 있을 것이다. 첫 번째나 두 번째는 갤럭시 S2 LTE에서 바로 작업할 수 있는 경우고 세 번째는 보통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에 저장된 동영상을 올릴 때 사용하는 방법일 것이다. 편한 방법을 쓰면 되는데 이왕이면 LTE니까 직접 올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다. 3G로 업로드 하는 것보다 훨씬 빠를테니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갤럭시 S2 LTE에 있는 YouTube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업로드가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에 대한 정보를 대략적으로 기록하고 업로드 하면.. 올라가기 시작한다. LTE로 올라가는데 아무래도 업로드는 다운로드와 속도에서 차이가 나니 다운로드 때와 같은 빠른 속도감을 느끼지는 못할 듯 싶다. 하지만 기존에 업로드하는 것보다는 훨씬 빠르다. 이것을 이용하면 개인방송을 유튜브의 체널에 실시간으로 올려서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업로드가 완료되면 상태창에 저렇게 동영상 업로드 완료라는 것이 보인다. 저게 뜨면 유튜브에 동영상이 올라간 것이다. 동영상이 다 올라간 것을 확인하면 된다. 참고로 올린 동영상은 '카페야경 테스트'다. 전에 올린 동영상이 동영상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올리다가 내려버렸다. 그리고 다시 촬영해서 올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갤럭시 S2 LTE로 직접 보는 것도 문제가 안된다. 즉, 잘 나온다는 얘기다.

해당 동영상을 직접 보면 위와 같다. 잘 나오지 않는가? 아무래도 테스트 영상으로 찍은거다보니 내용이 좀 그렇다.

참고로 1080p Full HD로 동영상을 찍다보면 1분정도 찍는데 대략 100MB정도의 용량을 차지하게 된다. 그러다보니 3~4분정도 찍으면 400MB를 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 용량의 동영상을 LTE를 이용해서 유튜브에 업로드를 하다보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또 요금제로 인해 걱정이 앞서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WiFi를 이용하던지 PC로 옮겨서 올리는 것이 괜찮을 듯 싶으며 또 유튜브에 올리는데 꼭 1080p Full HD로 찍을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720p나 480p정도로 낮춰서 찍어서 올리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영상을 편집하고 뭔가를 작업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1080p로 찍는 것이 유리할 수는 있겠다는 생각도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한번 테스트를 해봤다. 이번에는 거제도 장승포 앞바다를 좀 찍어봤다. 며칠 전에 놀러갔을 때 시험삼아 찍어본 것이다.

뭐 퀄리티는 말할것 없다. 잘 나온다.

이래저래 갤럭시 S2 LTE로 동영상 촬영을 해봤다. 확실히 동영상 촬영 기능은 스마트폰들 중에서 우수한 편에 속한다는 생각이 든다. 이런 갤럭시 S2 LTE의 동영상 기능을 이용해서 다양한 영상들이 많이 공개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