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어제 하도 퍼진 이야기라서 그닥 새롭다는 느낌은 안들지만.. SKT에서 공식적으로 아이폰을 출시하겠다는 내용을 트위터를 통해서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폰 4를 갖고 작년부터 팔아온 KT와 다음달부터 팔 예정으로 알려진(아직은 미정이라고 하지만) SKT의 어찌보면 진검승부가 시작되었다는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문구들처럼 말이다(기존에 있던 아이폰4 사진에 몇가지를 더 첨가했다 ^^).

물론 단순히 아이폰 4를 출시하기 위해 SKT가 애플과 협상한 것은 아니다. 진짜 노리는 것은 아이패드 2와 아이폰 4의 후속모델이라 알려진 아이폰 5 출시가 목적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일단 당장에 아이폰 4의 SKT 출시로 아이폰 유저들 사이에서, 또 다른 스마트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이런저런 반응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한동안 아이폰으로 재미를 보던 KT가 이제는 더 이상 재미를 보지 못한다는 얘기와 SKT도 아이폰으로 인해 망에 상당한 부하가 올 것이며 그것은 기존의 갤럭시 S 등을 사용하던 SKT 사용자들에게 오히려 독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 등 말이다. 어찌되었던 이른바 반응을 이끌어내고 이슈를 만들어내는 부분에서는 성공한 듯 싶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SKT가 이번에 애플과 협상하여 아이폰을 내놓은 것이 단순한 아이폰 4 출시가 아닌 아이폰 5와 아이패드 2에 있다고 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때 좀 자세히 다루기로 하고. 앞으로 아이폰을 두고 KT와 진검승부를 벌이게 될 SKT를 한번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듯 싶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하려고 노력하는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