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넥서스 원,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보면 어떨까?
    Mobile topics 2010. 1. 7. 08:5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 발표된 구글의 넥서스 원. 과연 그 성능은 어떨지 궁금하다. 이미 다 알려져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일단 HTC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넥서스 원의 스팩을 먼저 살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소문대로 빵빵하다. 퀄컴의 1GHz 스냅드레곤 칩셋을 장착하고 있으며 3.7인치의 WVGA(480 x 800) 해상도를 지원한다. 멀티터치는 말할 것 없고 내부 메모리는 4GB지만 microSD로 32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무엇보다 3G 음성통신으로 7시간을 버틸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이 부분으로 인해 넥서스 원이 음성통신 기능이 있다고 생각이 든다). 해외에서 나온 스마트폰들 치고는 꽤 높은 5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는 것도 흥미롭고 말이다.

    넥서스 원이 나오자마자 매셔블이 아이폰, 드로이드, 팜프리와 넥서스 원을 비교한 글을 올렸는데 표로 보기 편하게 비교를 해놓았다. 한번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목요연하게 딱 비교하기 좋게 해놨다. 아이폰, 드로이드, 팜프리에 비해 하드웨어면에서는 가장 빵빵하다. 다만 안드로이드이기에 아이폰보다 지원 어플리케이션 수에서 밀릴 뿐 나머지는 압도할 정도다(그런데 스마트폰 전쟁에서의 진정한 총알은 컨텐츠, 바로 지원 어플리케이션 수다. 앱스토어에 등록된 10만여개의 어플리케이션들은 아이폰을 지탱하는 든든한 총알들이다. 물론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2만여개가 있기에 총알 수로는 큰 문제는 없어보인다. 하지만 개수에서 오는 갭은 꽤 커보인다).

    그런데 넥서스 원이 과연 한국에 들어올까? 솔직히 말해 가능성이 별로 없어 보인다. 이는 이전에 넥서스 원이 한국에 출시하기 어려운 이유와는 좀 다른 이유 때문이다. 그때는 넥서스 원에 음성통화기능이 없다는 전제하에 쓴 것이지만 음성통신이 된다고 보여지는 상황에서는 다른 이유때문에 못들어올 가능성이 커보인다. 구글 브랜드가 너무 크기 때문에 국내 이통사나 제조사가 너무 뭍힐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라는 생각이다. 물론 내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말이다.

    쩝.. 그래도 나와줬으면 좋겠다.. 넥서스 원..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