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T-N150-2010] 딸의 뽀로로 전문 PMP가 되어버린 NT-N150 아디다스 스페셜..Review 2010. 7. 10. 11:59반응형
어느 한가로운 토요일 오전. 갑자기 딸(수아)이 나한테 쪼로로 오더니 한마디 한다.수아 : 아빠!
나 : 응?
수아 : 뽀로로 보여줘~
나 : (-.-)
수아야~ 아빠가 뽀로로로 보이니?
수아 : 응!
나 : (-.-)
어쩔 수 없지. 대신 딱 2개만이다.
수아 : 응!
참으로 정겨운 대화가 아닌가.. -.-; 위의 사진은 열심히 뽀로로를 NT-N150 아디다스 에디션(이하 N150)으로 보고 있는 수아의 모습이다.
자세히 보자. 완전 집중하고 있다. 나한테는 인터넷 단말기로, 또 문서편집도구로 잘 사용하고 있는 N150이 내 딸에게는 아주 좋은 PMP가 되어버린 것이다. 위의 사진을 보라. 자세도 아주 안정적이다.
뽀로로는 다음의 키즈짱에서도 볼 수 있지만 난 예전에 녹화해둔 것이 있어서 그것을 보여줬다. 잘 나온다.
위는 N150으로 보여지는 뽀로로 동영상의 모습이다. 잘 보인다.
참고로 N150에 저장되어있는 뽀로로 동영상은 아이폰용으로 인코딩된 버전이다. 해상도는 480 x 320이며 형식은 MP4다. 원래는 아이팟 터치에서 볼려고 인코딩한 동영상들인데 저렇게 N150에 넣어서 보여주니 딸이 아주 좋아하는 뽀로로 감상용 TV(-.-)가 되어버렸다. 요즘은 내가 들어오면 일단 가방부터 빼앗아서 N150을 꺼내서 뽀로로를 보여달라고 난리다. 확실히 딸에게는 내가 뽀로로로 보이나보다 -.-;
N150도 넷북인지라 동영상을 보는데 약간의 문제는 있다. 다름아닌 HD급 동영상을 보는데 좀 버벅거린다는 것이다. 아톰이라는 넷북 프로세스의 문제일수도 있고 설치되어있는 코덱의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720p급 동영상을 보는데 소리와 영상이 따로 노는 문제가 생겼다. 물론 해결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이지는 않지만서도 말이다.
뭐 이래나저래나 N150 아디다스 스페셜 에디션은 결국 딸의 뽀로로 전문 플레이어로 전락한 듯 보인다.. ㅎㅎ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