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차세대 윈도우 서버 롱혼 공개IT topics 2007. 4. 27. 14:37반응형MS에서 2003 Server의 다음 버젼인 Longhorn을 선보였다. 물론 Beta Version 3이긴 하지만 이번에는 다운로드 받아서 테스트 해볼 수 있다.
MS, 차세대 윈도우 서버 롱혼 공개 (ZDNet Korea)
2003 Server에 비해서 얼마나 더 향상되었는지는 아직은 잘 모르겠다. 다만 2003 Server R2(가장 최신 버젼)의 신뢰성과 보안성에 일상적인 관리 업무 자동화, 보안 강화, 효율성 개선, 가용성 증가를 특징으로 꼽았다.
MS의 조사에 따르면 IT 예산의 70%가 안내데스크, 인프라 모니터링, 업데이트 관리에 투입된다고 한다. 그래서 롱혼은 향상된 이벤트 로깅, 작업 예약, 원격 관리 및 윈도 파워쉘의 강력한 스크립트 작성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 IT 업무의 단순화와 비용 절감에 효과를 준다고 한다.
롱혼에는 IIS 7.0이 포함되었다고 한다. IIS 7.0은 이전에 사용하던 IIS 버전들보다 안정성과 효율성이 뛰어나다고 알려졌다. 그리고 IIS 7 Go Live 라이센스와 .NET 3.0 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MS는 Longhorn의 발표와 더불어 비주얼 스튜디오, SQL Server의 신버젼을 연속적으로 발표할려고 하고 있다. 물론 최근들어 성공적으로 발표된 Office 2007의 연장선상에 있다는 부분도 살펴봐야 할 일이다. 즉, MS는 최근에 Google이나 타 업체의 강력한 도전에 새로운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해서 반격을 할 준비를 하고 있는 셈이다.
최근에 Google과 SUN의 합작으로 Google Office의 영향력이 많이 증가되었다. 그래도 아직까지 Office 시장의 강자는 MS다. Office 뿐만 아니라 OS(Windows Server), Database(SQL Server), IDE SDK(Visual Studio) 분야에서도 영향력을 유지할려고 노력하고 있는 MS다.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듯 싶다(생각해보니 MS가 무너질꺼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