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 라이브 웨이브 4에서 새로 바뀌게 될 핫메일 로고의 느낌은?IT topics 2010. 4. 27. 08:40반응형조만간 런칭될 MS의 윈도 라이브 웨이브 4에 대한 이야기가 윈도 라이브 블로그에 올라왔다. 아직 공식 런칭이 안되었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할 상황은 아니지만 조만간 어떻게 바뀔 것이라는 이야기들은 조금씩 올라오고 있는 듯 보인다. 오늘은 그 중에서 재미난 것을 하나 소개할까 한다.
위의 로고는 뭘까? 딱 봐서 '엥~ 핫메일이네'라고 나올 것이다. 그런데 핫메일의 로고가 바뀌었다. 기존의 텍스트 중심의 썰렁한 핫메일 로고에서 멋들어진 우편 모양의 로고로 바뀐 것이다. 좀 더 빠르게 메일을 전달하겠다는 MS의 의지가 엿보이는 로고 스타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직까지 3억 5천만명 이상의 사용자(실사용자라고 하는데)를 보유하고 있는 핫메일은 전자메일 세계에서는 여전히 강자에 속한다. 물론 야후메일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고 구글의 지메일이 그 뒤를 맹렬히 쫓아오고 있지만 MS의 핫메일 역시 야후메일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메일로 미국에서 상당한 점유율과 지지율을 보이고 있다.
이번 윈도 라이브 웨이브 4에서 핫메일에 포커스를 두는 것은 다름아닌 이 바쁜 생활 속에서 얼마나 빨리, 그리고 편리하기 메일을 볼 수 있게 도움을 주는가라고 한다(공식 블로그에 나온 얘기가 이렇다 ^^). 자기가 원하는 메일(쓸데없는 스팸들은 다 걸러내고)을 편하게, 그리고 재빨리 보여주는 것은 모든 메일 서비스의 바램이며 MS 역시 웨이브 4를 통해서 그것들을 실현해내고자 하는 것이다. 실제 서비스가 나와봐야 알 수 있겠지만 말이다.
일단 저 로고를 먼저 보자. 느낌이 어떤가? 앞서 얘기했던 대로 전보다는 훨씬 세련되어 보인다는 생각이 든다. 윈도 라이브 에센셜이나 메신져의 경우 그다지 로고가 바뀌지 않았지만 핫메일은 로고부터 틀려졌기에 먼저 소개하려고 했던 것이다. 일단 미국에서의 반응은 좋다고 한다. 우리는 어떨까?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