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GeeMail이다. 이름에서 보면 알겠듯 구글의 Gmail의 데스크탑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다.

GeeMail은 어도비 AIR에서 돌아가는 어플리케이션으로 Gmail과 동기화시켜주며 무엇보다 오프라인에서 메일을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는 것이 장점이다.

일단 이름이 GeeMail이라서 ‘소녀시대의 Gee’가 생각나서 설치하기로 맘먹고 설치해봤다(^^).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에 처럼 Gmail 계정을 묻는다.

계정정보 입력 후 실제 구동화면이다. 처음에는 Gmail에 있는 메일 데이터들을 다운로드 받는 듯 싶다. 아마도 오프라인에서 메일을 읽을 수 있게 할려면 PC에 저장해야 하니 그 과정인듯 싶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보면 알겠지만 한글은 깨진다. 메뉴나 메일 내용 모두(-.-).

그래서 언어설정을 영어로 바꿨다. 메뉴부분은 제대로 보이지만 역시나 한글 메일 제목 등은 깨진다. 영문권에서 만든 어플리케이션인지라 언어 설정에서 자유롭지 못한거 같다. 결국 울나라 사람들에게는 그림의 떡이라는 얘기다(-.-).

메일을 한번 열어봤다. 나름 깔끔하게 나온다. GeeMail의 특징으로 웹상에서 느끼는 Gmail의 분위기를 그대로 데스크탑으로 옮겨왔다는 것이다. 그런 컨셉을 잘 잡은 듯 싶다.

메일 보내기 역시 Gmail에서 메일을 보내는 듯한 느낌이다.

일단 GeeMail은 데스크탑에서도 Gmail의 느낌을 살려서 쓸 수 있다는 것과 오프라인에서도 메일을 읽을 수 있다는 2가지 장점이 돋보이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한글이 지원되지 않는 터라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거의 무용지물이나 다름없다는 것이 문제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GeeMail에게 닥친 불행은 구글이 Gmail에 구글 기어스를 적용해서 오프라인에서도 접속해서 메일을 읽을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접속인지라 그게 좀 귀찮기는 하겠지만(직접 바탕화면에 아이콘으로 바로가기를 만들면 편하게 할 수도 있지만) Gmail을 그대로 오프라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GeeMail에게 있어서는 참으로 불행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래도 다운받아서 써볼 분들은 [여기]에서 다운받아서 써보길 바란다. 일단 어도비 AIR가 설치되어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그냥 짤방이지만 GeeMail에 눈길을 가게 만든 소녀시대의 Gee 뮤직비디오(^^).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 Favicon of http://minimonk.tistory.com BlogIcon 구차니 2009.02.19 14: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Gee가 처음에 "에이 지지~"(경상도 사투리로 지저분 하다는 의미) 인줄 알았는데 말이죠 ㅋ
    구글 아이디도 없다 보니 먼나라 이야기 이군요 ^^;

    그런데 AIR는 정확하게 어떤역활을 하는건가요? 단순하게 플래시 확장 인지요?

    • 학주니 2009.02.19 14: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AIR는.. 음.. 뭐 플래시 확장이라기보디는..
      웹서비스를 데스크탑에서 웹브라우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주는 일종의 VM(가상머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플래시의 확장은 플랙스(FLEX)라고 봐야겠지요 ^^

  • Favicon of http://social-media.kr BlogIcon 철산초속 2009.02.19 14: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태연인 없는거자나요...ㅡㅡ;;

  • Favicon of http://www.choboweb.com BlogIcon 웹초보 2009.02.19 15: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름은 무척 마음에 드는데.. 한글이 안된다니.. ㅠㅠ

    • 학주니 2009.02.19 16: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글이 지원되었다면 국내에서도 꽤 이슈화가 되었을 어플인데.. -.-;
      아쉽더군요..

  • Favicon of http://blog.daum.net/chamkkaegoon BlogIcon 참깨군 2009.02.20 0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벽 한글화에 소녀시대 얼굴만 들어가면 완벽 상품화가 되겠네요.
    기본 스킨에 소녀시대의 다양한 배경사진 제공등으로 말이죠. ^^;

    이렇게 되면 아마 엄청난 수의 남성회원들을 거느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쿨럭)

  • 궁금 2009.02.26 21: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저- 정말 몰라서 여쭤보는건데요~^^
    꼭 알려주세요~~

    오프라인에서도 메일을 읽을수 있다는 이야기가 머에요?단지 Gmail에서 접속해서 보는것이 아니라-
    데스크탑으로 불러온 Gmail을 Geemail에서 읽는것 뿐인가요??
    어차피 로그인은 해야하면... Gmail로 접속해서 보는것과 다른점은요?? 데스크탑에 저장되어있어
    온라인상태가 아니라도 이전에 불러온 메일을 읽을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가요?

    그리고~ 한가지더 ^^;;
    air는요~ 단지 웹브라우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것이 장점인가요?
    air는 정확이 머에요~?

    꼭꼭 답변부탁드려요~~
    Adobe air에가서 아무리 읽어봐도 잘 이해가 안가서요 ㅠ_ㅠ

    • 학주니 2009.02.26 2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프라인에서 읽을 수 있다는 것은 메일을 PC 등에 저장해뒀다가 오프라인일때 Gmail 서버에서 갖고오는게 아니라 PC에서 갖고온다는 얘기입니다. 즉, 온라인일때 Gmail 서버에서 메일을 읽어서 PC에 저장해두고 오프라인이어서 Gmail에 접속할 수 없을때 PC에 저장된 메일 데이터를 읽어오는 것이죠. 최근 Gmail에 구글 기어스를 적용해서 오프라인일때도 Gmail을 사용할 수 있게 했는데 내부적으로는 PC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같다고 보면 됩니다.

      또 Adobe AIR는 말씀하신대로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도 웹서비스를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보이는 웹서비스를 그대로 AIR를 이용해서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드는 경우도 있고 웹서비스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들을 가져와서 AIR를 이용해서 데스크탑 형식으로 따로 UI를 꾸며서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데이터들은 모두 웹에서 가져오는 것이지요.

      이해가..?

  • 궁금 2009.02.26 22: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이제 이해가 됩니다-
    자주 여쭤봐도 되죠?^^;;;;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talkit.tistory.com BlogIcon 가야태자 2009.07.21 17: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저만 이상한건지 ^^;;


    시스템이 갑자기 요놈 때문에 느려져서

    껐습니당 ^^;;

    좋은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