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윈도 모바일 7용 온라인 장터인 스카이마켓을 선보인다..Mobile topics 2008. 9. 3. 10:04반응형애플의 iPhone 성공의 열쇠를 앱스토어에서 봤을까? 구글이 앱스토어를 본따서 만든 안드로이드 마켓에 자극을 받았나. 윈도 모바일의 MS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과 비슷한 컨셉의 윈도 모바일 7용 어플리케이션 장터인 스카이마켓(Skymarket)을 조만간 선보이기 위해 지난 7월말 블로고스피어에 스카이마켓 메니져를 뽑는다는 잡포스팅을 올렸다는 뉴스가 들려왔다.
MS에서 내놓을 윈도 모바일 7용 온라인 장터인 스카이 마켓은 앞서 얘기한대로 애플의 iPhone 앱스토어,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의 컨셉을 따라한 온라인 마켓이다. 아직 확실한 이야기들이 안올라와서 자세히는 알 수 없지만 애플의 iPhone의 성공을 iPhone OS X 플랫폼을 활용한 여러 어플리케이션 및 컨텐츠의 직접적인 유통 시장 형성이 일조했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듯 싶다. 구글 역시 마찬가지로 보고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활성화 및 안드로이드 폰의 활성화를 위해 안드로이드 마켓을 서비스하기 시작했다고 본다. 이들 플랫폼 중 가장 먼저 런칭되었던 윈도 모바일이지만 스마트폰 시장이 생각보다 커지지 않음을 iPhone의 성공전략으로 뚫고 나갈려고 준비중인듯 보인다.
앞서 얘기했다시피 스카이마켓은 윈도 모바일 7용 어플리케이션, 컨텐츠 유통시장이 될 것이다. 아직 윈도 모바일 7이 활성화가 안되었기(올해 초에 나오지 않았나?) 때문에 본격적인 플랫폼 활성화는 이뤄지지 않았지만 향후에 나올 윈도 모바일 7 탑재 스마트폰들이 봇물터지듯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시장을 형성하겠다는 분위기를 흘려보낸다는 의미도 있을 것이다. 기존에 PC를 통해서 어플리케이션을 구입하고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서 써야하는 불편함을 앱스토어처럼 원터치로 다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 컨셉을 잡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이 바로 그런 구조이기 때문이다.
아직 제대로 서비스 컨셉조차 발표가 안된 서비스지만 MS 역시 모바일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플리케이션 및 컨텐츠 유통의 활성화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이런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 관련 글 *
SkyMarket: an App Store long expected to launch with WM7 (ars technica)
Microsoft Looks to Build One-stop Mobile Apps Market (PC World)
Microsoft Skymarket coming for Windows Mobile 7 apps (Guardian blogs)
Microsoft Skymarket mobile download store planned for WM7 feature (Slash Gear)
Microsoft Skymarket
Microsoft도 어플리케이션 장터를 연다... Skymarket (라디오키즈)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