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가 iPhone으로 서비스를 할려고 애플와 협의중이라고 한다.

"KTF, 아이폰 수입위해 애플과 협상중"…다우존스 (아이뉴스24)

현재 미국에서만 서비스되고있는 iPhone. 애플은 iPhone의 세계화를 위해서 다른 나라 통신사와 연결할 것을 많이 고려하고 있다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KTF가 먼저 애플에 손을 낸 셈이다. 아마도 협의가 잘 되면 국내에서도 iPhone을 볼 수 있을 듯 하다.

만약 국내에서 iPhone 수입이 된다면 당장 내 핸폰을 iPhone으로 갈아탈 준비를 해놓아야겠다(^^).

그나저나 iPhone, 또 해킹에 뚫렸단다.

애플 야심작 아이폰, 또 해킹에 뚫렸다 (아이뉴스24)

현재 iPhone은 미국에서 AT&T 무선 네트워크에만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미국의 조지 호크라는 17살먹은 친구가 iPhone의 무선 네트워크 잠금장치를 풀어버리고 T모바일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한다. 그는 해킹 장면을 유튜브에 올려놓았고 해킹에만 무려 500여시간을 소요했다고 밝혔다는데.

미국의 경우 저런 해킹한 내용을 공개하는데 있어서 법적으로 제제를 가할 수 없기 때문에 해킹 방법은 아마 전국적으로 확산이 될 것이며 이로 인해서 애플은 무선네트워크 잠금장치의 방식을 바꾸지 않을까 하는 전망을 해본다.

만약 국내에서 KTF와 이야기가 잘 되어서 iPhone이 국내에 들어온다고 하더라도 국내 해커가 KTF 말고 LGT와 연결할 수 있도록 해킹해놓으면 참 볼만하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뭐 그렇다고 하더라도 LGT는 그다지 가입자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KTF 입장에서는 큰 손해는 아닐꺼라는 예상은 하지만 말이다. SKT는 주파수대가 아예 틀리기 때문에 해킹이 어렵지 않을까 생각한다.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하려고 노력하는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