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로그의 추이나 이래저래 내 귀차니즘이 발동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면서 블로그를 2개 운영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다라는 것을 깨닫고 있다. 그래서 2개로 분리시켰던 블로그를 다시 하나로 합치는 것에 대해서 심도있게 고민하고 있다.

전문 블로그를 운영할려고 했던 계획이 있었고 나름대로 한달정도 운영은 해봤지만 역시나 2개를 운영한다는 것은 하나에는 집중할 수 있지만 나머지 하나는 집중할 수 없음을 느끼게 만들었고 결국 학주니닷컴 블로그는 제대로 관리가 안됨을 깨닫고 있다는 점이다.

IT 전문 블로그를 만들려는 내 야심이 무너진 것인가? 아니면 트래픽 유입이 줄어들어 실망한 것인가? 애드센스 수익이 적어서 실망한 것인가? 수익을 바라고 블로깅을 하는 것은 아니지 않는가? 별 희안한 생각을 다 하게 만들고 있지만 역시나 문제는 2개를 동시에 운영하기에는 너무 버겁다는 부분이다.

학주니닷컴이라는 서브 블로그를 워드프레스라는 블로그 툴을 이용해서 운영해봤지만 블로그 툴은 상당히 맘에 드나 블로그 운영 자체는 만만치 않음을 다시한번 느끼게 된다.

일단 주말동안 심도있게 고민을 한 후에 블로그를 예전과 같이 다시 합칠 것인지 결정할려고 한다. 정말 생각 많은 주일이 될 듯 하다.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