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IT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MS의 IE가 25년간 가장 영향력이 있는 IT 제품으로 선정이 되었다고 한다.

IE 「25년간 영향력 가장 컸다」(ZDNet Korea)
CompTIA: IE voted 'most influential' tech product (CNetNews.com)

이 설문조사는 설립한지 25년이 되는 미국컴퓨팅기술산업협회(the Computing Technology Industry Association: CompTIA)에 의해 실시되었다고 한다. 설문 대상은 471명의 IT 전문가들이었고 5, 6월에 걸쳐서 조사했다고 한다. 또한 설문은 복수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한다.

이 단체에서 조사한 이 내용에 보면 상위 5위 중에서 iPod 하나 빼고는 모두 MS 제품들로 선정이 되었다는 점이 신기하다.

1등은 전체 득표의 2/3를 차지한 IE
2등은 득표의 56%를 차지한 MS Word
3등은 득표의 50%를 차지한 윈도 95
4등은 각기 49%를 차지한 MS Excel와 iPod

나머지 순위를 살펴보면 블랙베리, 포토샵,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 팜파일럿 순으로 6~10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참고로 CompTIA는 MS와는 긴밀히 연계를 취하는 그룹으로 오픈소스 진영과는 대립각을 세우는 협회다. 그렇기 때문에 조사의 신뢰성에 좀 의심이 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MS 제품들이 전세계적으로 IT 산업 발전이나 인프라 확산에 영향을 끼친 부분은 확실히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비록 독점으로 인한 피해가 크다고 하더라도 말이다.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