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udio TVA] 작고 가벼운 북유럽 스타일의 오픈형 이어폰, Sudio TVA
    Review 2017. 8. 3. 09:37
    반응형

    대략 2년전부터 국내에 본격적으로 수입되어 유통되기 시작한 해외 이어폰, 헤드폰 브랜드가 있다. 북유럽 감성을 앞세운 디자인으로 조금씩 이어폰, 헤드폰 시장에 영역을 넓히고 있는 스웨덴산 브랜드인 수디오(sudio)가 그 주인공이다. 수디오는 유무선 이어폰 및 해드폰을 만드는데 기계로 대량생산해서 만드는 것이 아닌 한땀한땀 수재로 만들어서 납품하는 핸드메이드(handmade) 브랜드다. 이 블로그에서는 몇개의 제품을 리뷰한 적이 있다.


    오늘 소개하려는 제품은 어쩌면 그동안 리뷰했던 제품들 중에서 가장 저렴한 제품이 될 듯 싶다. 저렴하지만 그 안에도 북유럽 감성이 담겨져 있는 그런 제품이다. 가볍고 기능이 단순하지만 북유럽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나름 가볍게 시용하기에 딱 좋은 듯 싶다. Sudio TVA 브랜드이며 그 중에서 Sand 색상의 모델(이하 TVA Sand)을 소개하려고 한다.


    TVA Sand는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커널형(인이어) 이어폰이 아닌 오픈형 유선 이어폰이다. 그리고 수디오의 다른 브랜드인 VASA, KLANG과 달리 이 녀석은 iOS, 안드로이드 상관없이 다 사용할 수 있다(VASA, KLANG의 경우 모바일 OS에 최적화된 컨트롤 박스가 달려있다. 물론 다른 모바일 OS에서도 사용은 가능하다). 이 녀석을 가볍게 살펴보자.


    Unboxing



    알단 박스만 봐도 이 녀석이 오픈형 유선 이어폰이며 컨트롤 박스가 무척이나 간단하게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박스를 열면 위와 같이 이어폰이 들어있는 박스와 그 외에 이어폰 파우치, 악세서리, 메뉴얼, 워런티 카드가 들어있는 케이스가 있다.



    내부 구성품은 위와 같다. Sand(모래 색상?) 색상의 TVA Sand 이어폰과 메뉴얼, 워런티 카드, 금속 클립, 그리고 흰색 이어폰 파우치가 있다. TVA Sand는 오픈형 이어폰이기 때문에 별도의 이어팁은 없다(오픈형은 이어팁을 따로 끼우지 않는다). 구성품은 무척이나 단촐하다.


    Design



    디자인을 살펴보자. 처음에 꺼내면 위와 같이 뱀처럼 똘똘 말려 있다.



    풀어보면 위와 같은데 이어폰 줄이 일명 칼국수 면발이라 불리는 넓직한 줄이다. 음질은 칼국수 면발이 동그랗고 얇은 줄보다 더 좋지만 문제는 이 칼국수 면발처럼 넓은 면의 줄은 정전기에 약해 틱틱 거리는 잡음이 종종 끼어든다는 것이 단점이다. 그런데 이것은 모든 넓은 면적의 줄에 다 해당되는 것이니 여기서는 별 문제를 삼을 필요는 없을 듯 싶다.



    내 스마트폰인 아이폰 6에 연결해봤다. 소리는 잘 들린다.



    앞서 언급했듯 이어폰의 컨트롤 박스가 무척이나 단순하다. 오른쪽에 달려 있으며 버튼이 1개 밖에 없다. 이 버튼의 역할은 전화가 왔을 때 받는 것과 끄는 것, 또 음악을 재생하는 것과 재생을 중단하는 것. 이렇게 단순한 기능만 제공된다. 그렇기 떄문에 모바일 OS에 상관없이 쓸 수 있다는 얘기다.



    앞서 얘기했듯 TVA Sand 모델은 오픈형 이어폰이다. 요즘은 귓속 깊숙히까지 꽂아서 쓰는 커널형(인이어)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는데 고막과 더 가까이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기 떄문도 있고 귀에 꽂는 방식이기 때문에 주변 소음을 어느정도는 줄여주는 효과도 어느정도 있고 고정시킬 수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듯 싶다.


    하지만 인이어 방식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귓속 깊숙히 이어팁이 들어가기 때문에 그것이 싫다는 사람도 있고 귀 안쪽에 상처가 있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인이어 방식을 쓰는 것이 부담이 될 수도 있다. 그래서 보통 인이어 타입의 이어폰을 안쓰는 분들은 해드폰을 쓰거나 TVA Sand처럼 오픈형 이어폰을 사용한다. 해드폰은 귀를 덮기 때문에 여름에는 좀 귀찮을 수 있다(겨울에는 아주 괜찮은 귀마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여름에 인이어 방식이 싫다면 TVA Sand와 같은 오픈형 이어폰이 좋다.


    TVA Sand를 비롯한 수디오 제품들을 더 살펴보려면 수디오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보길 바란다.

    https://www.sudiosweden.com

    인스타그램도 있으니 인스타그램에서 수디오의 다양한 제품 사진들을 봐도 괜찮을 듯 싶다.

    https://www.instagram.com/sudiosweden/
    그리고 지금은 캠페인 기간이니 만약 수디오 사이트에서 수디오 제품을 구입할 때 아래의 캠페인 코드를 입력한다면 좀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캠페인 기간이 지나면 물론 이 코드는 사용할 수 없지만 말이지.

    캠페인 코드 : Summerparty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TVA Sand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다. 디자인에 대해서 따로 얘기는 하지 않았는데 일단 사진만 봐도 색상이나 이런 부분에서 어느정도 차별화된 느낌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