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인기있는 디자인이라면 단연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과 사용 경험일 것이다. 가구로부터 시작하여 보석류와 다양한 악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북유럽 감성으로 디자인된 아이템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폰이나 헤드폰과 같은 사운드 아이템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든다.

일전에 이 블로그를 통해 수디오에서 만든 스웨덴 감성의 수디오 이어폰 시리즈를 소개했었다. 그리고 여기 또 하나의 북유럽 감성이 깃든 이어폰 하나를 더 소개하려고 한다. EOZ One이라는 브랜드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 기존 다른 무선 이어폰의 디자인과 달리 마치 가수들이 무대에서 사용하는 인이어 이어폰과 비슷한 디자인을 한 녀석이다. 어떤 녀석인지 좀 살펴보자.

Unboxing



박스는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다. 전면의 Meet the EOZ One이라고 쓰여있는데 이오즈를 만나다라는 의미로 되어 있고 뒷면에는 대략적인 이 이어폰의 구성품 및 사양이 적혀있다.


박스를 열어보면 이어폰을 수납할 수 있는 레더 파우치(요즘은 이렇게 파우치를 주는 것이 유행인가보다)와 이어폰, 이어팁 등이 들어있는 박스가 있다.

구성품


그렇다면 구성품을 살펴보자.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이오즈원 이어폰과 고속 충전용 USB 케이블, 여분의 이어팁, 그리고 증명 카드가 있는데 이 녀석도 수디오 제품처럼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며 하나하나 번호가 붙여져서 제공된다. 그리고 수납할 수 있는 레더 파우치가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그렇다면 이제 이오즈원 이어폰의 모양을 살펴보자.

Design


일반 이어폰의 디자인과 달리 귀에 꽂혀지는 이어폰 헤드 부분과 그 연결 부분이 귀의 모양처럼 귀에 위로 걸리게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에서 얘기했듯 귀 모양을 닮은 듯한 귀의 곡선 형태를 반영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된 이어폰 헤드 부분은 격렬한 움직임에도 귀에서 쉽게 빠지지 않게 해준다. 보통 가수들이 무대에서 사용하는 인이어 이어폰의 모양이 보통 저렇게 되어 있다. 그리고 일반 이어폰도 귀를 걸쳐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서 귀에 꽂으면 잘 안빠진다고 하는데 그 모양을 그대로 가져왔다고 보면 된다. 일반 이어폰보다는 좀 더 안정적인 착용감을 줄 수 있다는 얘기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기 때문에 컨트롤 박스도 존재한다. 재미난 것은 아이폰에 연결한 이오즈원 이어폰의 컨트롤 박스에서 +, - 버튼은 볼륨 버튼이 아니라 곡 이동 기능을 한다는 것이다(그런데 봐서는 볼륨 버튼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한다면 아마도 볼륨 버튼으로 이용될 듯 싶다). 그리고 마이크가 달려있는데 이는 통화 기능을 제공함으로 핸즈프리 역할도 담당한다는 얘기다. 통화 기능 외에도 음성 인식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아이폰의 경우 시리를 작동시키는데 사용할 수도 있다. 


위의 모습은 본인이 직접 이오즈원 이어폰을 착용했을 때의 모습이다. 보면 알 수 있듯 귀에 위에서 걸어서 꽂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어지간한 격한 움직임에도 잘 빠지지 않는다. 안정적인 착용감을 준다고 할 수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무척이나 세련된 느낌을 주도록 되어 있다. 위의 사진처럼 아이폰이나 다른 스마트폰과 함께 둬도 디자인적으로 조화로움을 제공하는 듯한 모습이다. 이질감이 없다는 얘기다.



고급스러운 악세서리(시계, 지갑 등)들과 함께 해도 꿀리지(?) 않을 디자인이 이 녀석이 장점이라면 장점이랄까.


Spec

그렇다면 이 녀석의 스팩을 좀 살펴보자.

일단 IPX4 방수, 방진 기능을 제공한다. 야외에서 사용하는 아이템이니 뭐 당연하다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음악 감상 외에 음성 인식과 통화 기능이 제공된다. 그리고 90분 안에 완전 충전이 되며 9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하다고 한다. 무엇보다 일반 블루투스 코덱인 SBC 코덱 외에도 Apt-X 오디오 코덱이 지원된다. 그래서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보다 더 훌륭한 음질을 들을 수 있다. 아이폰용 코덱인 AAC 코덱도 지원된다. 내부 드라이버는 9mm 네오디뮴 다이나믹형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다.

이오지원 이어폰의 자세한 내용 및 구입은 아래의 URL을 참고하면 될 듯 싶다. 쿠폰코드를 이용하면 좀 더 싸게 구입도 가능하다.
쿠폰코드(15% 할인) : POEM2315 (쿠폰 기간 만료)

이전의 수디오 이어폰도 그랬지만 북유럽 감성의 이런 고급스러운 무선 이어폰들이 많이 한국에 소개되는 듯 싶다. 게다가 이번에 애플이 아이폰7부터 3.5파이 이어잭을 없애는 바람에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왕이면 멋진 디자인의 무선 이어폰을 생각하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한번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싶다.


ps) 개인적으로 리뷰하면서 찍은 사진과 공식 프레스킷에서 제공하는 사진을 함께 사용했다. 그게 더 잘나와서 말이지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