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주니닷컴에서는 T비즈포인트와 컨텐츠 공유 협약을 통해서 재밌고 괜찮은 사례, 인터뷰를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T biz point 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께서 T biz 그룹웨어를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그에 따라 한분 한분 그룹웨어 관리자들 님들과 소중한 그룹웨어에 대한 생각을 듣기위해 여러 관리자 분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나노시스템의 김광현 과장님과 함께 T biz그룹웨어에 대해 인터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김광현 과장님께서는 ERP 및 그룹웨어 시스템 엔지니어로서 그룹웨어 시스템 구축에 수년째 참여하셨으며 지금은 나노시스템에서 T biz 그룹웨어를 이용하여 인사관리를 하고 계십니다.

다음은 인터뷰 전문입니다.

 


간단한 회사소개와 근무하시는 부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나노시스템즈는 육안으로는 식별이 되지 않는 나노미터급의 표면형상을 식별 가능하게 사용자에게 표시해주는 비접촉 3차원 측정 / 검사 기기를 제조하는 기업이며 당사 제품은 연구기관, 학교 등에는 연구용으로 삼성, LG등 반도체 LCD 제조 설비에는 공정설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근무부서는 경영 지원팀에서 근무중이며 팀내 직무는 회계, 인사, 총무, 자재를 맡고 있습니다. 현재 그룹웨어 프로젝트는 인사쪽에서 진행중입니다.



그룹웨어를 도입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고 여러 업체들 중에서 특히 T 비즈포인트의 T biz 그룹웨어를 도입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기본적으로는 결재문서를 보관하고 체계화 및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 필요했고 조직간의 정확한 의사 전달을 위한  채널을 구축하기 위함입니다. 아울러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상시 공유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T biz그룹웨어 도입 계기는 경쟁업체와 T biz 그룹웨어를 1개월간 비교 및 검토를 하였습니다. 기존 업체는 커스터마이즈 되는 장점이 있는 반면 초기 도입부분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비용 및 경제성이 부담이 되었는데 T biz 그룹웨어는 기본적인 기능이 탄탄하면서도 임대형이라 가격면에서 경제성이 크다고 생각하여 T biz 그룹웨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T biz 그룹웨어의 기능 중에서 특별히 마음에 드는 기능은 무엇 입니까?

다른 타 경쟁사에는 없는 자원 예약 관리 부분이 차별화되고 좋은 기능 중 하나입니다.

 

 

본격적인 사용후기 입니다. T biz 그룹웨어가 수익 창출 및 작업능률에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사용 초기이기 때문에 아직 구체적 효과 측정은 하지 못 하였지만 그룹웨어를 통해 절약되는 시간과 회사 정책, 문서의 상시 공유는 회사에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안겨주며 기업문화를 구성하는 한 부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변 다른 업체에게 T biz 그룹웨어를 특별히 권하고 싶은 부분(기능)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경제적인 도입비용 및 유지비용이 하나이고 T biz 그룹웨어만의 전자결재 시스템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예전에는 결재를 받기 위해서 여기저기 사람들을 찾아 나섰는데 이제는 버튼 하나로 결재가 가능하니 업무효율이 많이 향상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해 T biz 그룹웨어를 도입한 이형석 대표

 

앞으로 T 비즈포인트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입니까?

T biz그룹웨어 및 경쟁업체에게 실무자측면에서의 고민은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좀 더 쉽게 보여주는 그룹웨어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사용자 개인이 회사를 다니며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여주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 되면 T biz 그룹웨어가 더 강력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는 것에 이견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근태기능이 그룹웨어 기능에 있으면 휴가와 연차, 봉급 관리를 전사적으로 처리할 수 있겠습니다. 아울러 일정관리기능을 좀더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할수 있게 개선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T biz 그룹웨어를 사용하고 계신 나노시스템의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하려고 노력하는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