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MWC 2010에서 주목을 끌었고 MIX'10을 통해서 기대를 높혔던 MS의 차세대 모바일 플랫폼인 윈도 폰 77(Windows Phone 7, 이하 WP7)의 프로토 타입이라고 불리는 LG 단말기의 사진이 입수되었다. 인가짓을 통해서 공개된 이 모델은 Pocket-lint이 입수한 모델이라고 한다. 내부에는 WP7S가 탑재되어 있고 슬라이드 형태의 쿼티키패드가 장착된 모델이다.

간략한 특징이라면 페이스북에 연동이 잘 되어 있다는 것이다. WP7의 주소록에 페이스북이 연동되어 있는데 주소록에 수정이 있으면 그 내용이 페이스북에도 전달되어 수정이 된다던지 하는 부분이 잘 되어있다. 또한 빙맵도 잘 적용이 되었는데 주소록에 있는 주소를 터치한다던지 하면 빙맵에 연결되어 빙맵이 네비게이션 역할을 해준다고 한다. 또한 준 미디어 플레이어(Zune Media Player)도 빠르게, 그리고 깔끔하게 잘 동작한다고 하니 WP7의 기능이 얼마나 막강한지 알 수 있을 듯 싶다.

WP7의 출시는 국가들마다 틀리겠지만 11월초쯤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다만 국내의 경우 올해 과연 볼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남기는 하다. 아마도 내년 3~4월쯤에나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위의 사진에서 본 LG WP7 단말기의 모습을 봐서 꽤 괜찮을 듯 싶다.

ps) 윈도 폰 7 시리즈가 MS에서 공식적으로 윈도 폰 7으로 네이밍을 수정한 듯 싶다. 뭐 시리즈를 붙이는 것이 별 의미는 없었을테니까.. 윈도 모바일 7은 좀 그런가? -.-; 여하튼 그래서 다시 제목도 수정하고 내용도 약간 수정했음.. -.-;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