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맵피] 다양한 변화로 새로운 나만의 네비게이션을 만들자!
    Review 2010. 5. 9. 22:53
    반응형
    보통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게 되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지도를 사용한다. 물론 지도는 계속 업데이트 되지만 지도 스타일이나 그 안의 각종 그림 등은 기본 그대로를 쓰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뭐 기본 자체로도 훌륭한 네비게이션이지만 나름대로 좀 튜닝을 하면 전혀 색다른 느낌의 나만의 네비게이션으로 탈바꿈 할 수 있다. 이번에는 나만의 네비게이션으로 만드는 것을 좀 살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기본 네비게이션 화면이다. 좀 밋밋한 느낌이 든다. 물론 길을 찾는 것이나 카메라 위치 찾는 기능, 혹은 3D 기능 등은 훌륭하지만 너무 평범하다는 느낌이 든다. 좀 바꿔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로 ->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지도 스타일을 바꿀 수 있다. 나름대로 좀 지금 운전하고 있는 차와 비슷하게 해봤다. 아이콘을 SUV 형식으로 바꿨고 시작 화면도 좀 깔끔하면서도 귀여운 로고로 바꿨다. 또한 기본정보를 내 자동차에 맞게 바꿨다. 또한 옆의 메뉴버튼들을 리모컨 형식으로 바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랬더니 위와 같이 바뀠었다. 처음의 화면과 비교해서 상당한 변화다. 물론 기본 골격은 그대로지만 저렇게 바꿈으로 확실히 좀 다른 느낌을 갖는다.

    물론 저정도로도 색다른 느낌의 다른 네비게이션을 쓰는 듯한 느낌을 주지만 몇가지 부분에서 더 변화를 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검색옵션부터 교통우선으로 바꿨다. TPEG을 잘 활용해서 가장 최적의 길을 찾는데는 이만한 기능이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다시 지도 스타일을 바꿨는데 위에서는 아이콘 정도만 바꿨지만 이제는 지도배색을 바꿔봤다. 좀 더 강하게 나타내기 위함이었다. 주야간 지도배색을 같이 바꿨다. 나름대로 통일감을 주기 위해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나온 최종 스타일이 바로 위의 화면이다. 맨 위에서 보인 화면과 바로 위의 화면을 비교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두 사진을 비교해보자. 같은 네비게이션인데 완전히 다른 느낌이다. 좌측의 사진은 기본 스타일이고 좀 안정적이고 평범한 느낌을 주는데 비해 오른쪽은 나름 튜닝을 한 덕분에 다른 느낌을 준다. 아예 다른 네비게이션이라고 해도 될 정도다(물론 위에서 얘기했듯 기본 골격은 그대로지만 말이다). 네비게이션이 그냥 단순히 길만 찾아주고 속도탐지 카메라만 체크해주는 용도로만 쓴다면야 기본 스타일 그대로도 괜찮겠지만 그래도 차 안에서의 나름대로의 인테리어 역할과 함께 운전자의 시각적인 즐거움을 같이 줘야 한다면 저렇게 튜닝을 통해 나만의 네비게이션 스타일을 갖추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내 경우에는 내 차에 맞겠끔 아이콘과 지도배색 등을 바꿨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독자들 중에서 이 스타일 말고 다른 스타일로 바꾸기를 원한다면 자기 스타일대로 바꿔보길 바란다. 분명 색다른 느낌과 함께 마치 새로 산 네비게이션을 쓰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