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남자들의 로망인 '기동전사 건담'. 특히 그 시작이 되는 오리지날 초기 건담이라 불리는 RX-78-2가 실제크기로 있다면 기분이 어떨까? 수많은 사람들이 건담 프라모델(건프라)로 자신들만의 대리만족을 영위하곤 했는데 작년에 실제 크기의 건담 모형이 일본에서 등장했다. 도쿄의 시오카즈 공원에서 있었던 대형 건담으로 실제 크기에 맞게 18m나 되는 거대 건프라가 전시되었던 것이다. 한국에서도 수많은 건담 매니아들이 보러 일본으로 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개인적으로 직접 가서 못본 것이 참 아쉬웠다.

그런데 이번에 기동전사 건담 30주년 기념으로 다시 한번 그 위용을 보이고자 등장했으니 이번에는 시즈오카 공원이다. 그리고 시오카즈 공원에 있었던 건담은 건담 자체만 존재했지만 이번 건담은 빔사벨까지 들고 있다. 더 진짜같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담에 들고 있는 빔사벨은 실제 빔사벨처럼 보이기 위해 안에 이빠이 많은(^^) 형광등을 넣은 듯 빛을 내고 있다.

기동전사 건담 30주년 기념으로 이번에 등장하는 빔사벨 든 건담 모형은 작년에 못봤던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보러 오라는 뽐뿌를 잔뜩 주는 듯 싶다. 정말로 저거 보러 가고 싶기는 하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각해보니 그동안 수많은 건담 시리즈들을 본 듯 하다. 기동전사 건담 극장판 3부작부터 시작하여 기동전사 Z건담, 기동전사 건담 ZZ, 역습의 샤아로 우주세기(UC)를 섭렵하고 기동무투전에 v건담, 건담 X, 건담 F91에 이어 건담 시드, 시드 데스티니까지 봤다. 턴A 건담은 못보고 최근에 진행되었던 건담 00로 못본게 아쉽다. 여하튼간에 기동전사 건담은 내 애니메이션 라인의 한 축을 맡은 기념비적인 작품이기도 하다.

그런데 정말 저거 보러 한번 일본에 가볼까? -.-;

[via engadget]
신고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하려고 노력하는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