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전히 텍스트큐브 블로깅에 문제가 있는 구글 크롬 2.0
    Blog 2009. 5. 25. 09:36
    반응형
    구글의 웹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이 2.0 버전이 나왔다는 얘기를 듣고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봤다. 이전 1.x대 버전보다 30%나 더 빨라졌다는 얘기를 듣고 많은 기대를 하면서 사용해봤다. 얼추 2~3일정도 사용해본 듯 싶다.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은 일단 웹브라우징은 이전보다는 더 빨라졌다는 것이다. 또한 예전에 접속이 안되거나 로그인이 안되던 몇몇 사이트들에 대한 대응도 좋아졌다(대표적으로 테터엔미디어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크롬은 계속 로그인 에러를 내뱉었은데 이번 2.0에서는 비슷하게 문제는 발생했지만 접속은 되더라 -.-). 그래서 나름 만족하면서 쓰고 있었는데...

    가장 큰 문제가 발생했다. 블로깅할 때의 문제다. 이 블로그의 블로그 툴인 텍스트큐브에서 포스트를 작성할 때 여전히 문제를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어떤 문제가 있는지 한번 살펴봤다.

    일단 블로그에 접속해서 화면에 보여지는 것은 깔끔하게 잘 보여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쓰기를 눌러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에 보이는 글쓰기 창도 잘 보인다. 본문 몇 문장을 입력해봤다. 띄어쓰기도 하고 문단을 나워서 쓰기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EDIT 버튼을 눌러 HTML로 바꾼 순간 HTML 테그들이 이상하게 설정되어있다. <BR>테그가 되어있어야 할 부분에 <DIV>테그로 채워져있는 것이다. 혹시나 싶어서 다시 EDIT 버튼을 눌러 TTML 화면으로 가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입력할 때는 분명히 문단을 나눠서 썼지만 다 붙어서 나온다. <BR> 테그가 아닌 <DIV> 테그로 바뀌어서 생기는 문제다. 즉, 처음 입력할 때와 HTML 모드로 나간뒤 다시 TTML 모드로 돌아왔을 때가 틀리다는 얘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임시저장을 하고 살펴보니 역시나 문단으로 나눠서 띄어쓴 부분은 사라지고...

    문제는 이 뿐만이 아니다. 고질적인 문제였던 댓글 달기 창이 작게 나오는 문제도 여전히 갖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PLY 버튼을 눌르니 저렇게 작게 나오는데 처음 쓰는 사람들은 당황하기 일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을 좀 늘려야 위와같이 제대로 나온다. 이전 버전부터 계속 갖고 있었던 문제인데 여전히 해결되지 못한 듯 싶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블로깅을 많이 하는 나에게 있어서 크롬 2.0은 오히려 더 불편한 존재로 다가오는 듯 싶다. 위의 문제들이 해결되면 쓰겠지만 아직은 적어도 내 입장에서는 쓸 상황은 아닌 듯 싶다. 다시 파이어폭스 3.0.11로 컴백해버렸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