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이 블로그에서 정치 이야기는 잘 안쓸려고 하지만 저 기사를 보고는 뚜껑이 열리는 느낌을 받았다. 현 정부와 여당이 맘에 안드는 것은 그렇다고 치더라도 여당의원들 중에서 저 전녀오크(전여옥의 별명)는 어떻게든 찍어내야 할 듯 싶은데 말이다. 왜 계속 저런 망발을 하는 것인지.


정말 답이 안나온다. 지금이 어떤 시대인데 저런 망발을 하는지. 경제위기를 불러온게 어느 정권인지. 확실히 구별이 가는데 말이다. IMF때보다 더 심각하다는 경제위기가 지금인데 호황이었던 10년보다 좋은때라고? 미쳤다는 말은 이럴때 쓰는가보다. 기사를 보고 어이가 없어서 말이다.

그리고 노무현 정권때는 국가체제가 위협을 받았다고 했는데 국가체제가 무얼 의미하는 걸까? 자기네들과 맞지 않으면 무조건 국가체제가 위협받느니 빨갱이니 좌파니 하는 이념논쟁만 일쌈는 것들이 어찌 저런 국가체제를 언급할 수 있을까? DJ-노무현 정권에 겨우 IMF를 탈출시켜놨더니 이 정권이 다시 10년전으로 되돌리고 있지 않은가. 세계 전체가 어렵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옆의 일본을 봐라. 같은 경제위기에서도 우리보다 훨씬 잘 대처하고 있지 않은가? 일본을 그닥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배울 것은 배워야 할텐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저 무능한 정부와 여당, 그리고 맨날 쌈박질만 할려는 저 꼴통 의원들만 있는 딴나라당을 우리는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

말 그대로~
답답하다!

제시카알바01
하도 답답하여 그냥 훈훈한 짤방으로 답답함을 대신할련다. -.-;

신고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하려고 노력하는 학주니

학주니의 시선으로 본 IT 이슈와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