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마 변경으로 Gmail에 새로운 옷을 입혀보자!
    IT topics 2008. 11. 21. 11:05
    반응형
    구글의 대표적인 메일 서비스인 Gmail이 새롭게 변신을 했다. 기존에 밋밋하고 단순했던 스킨에서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도록 테마가 추가가 된 것이다. Gmail을 메인 메일계정으로 쓰는 나로서는 참으로 좋은 일이라 할 수 있다.

    gmail01
    위의 화면은 Gmail의 기본 화면이다. 구글은 원래 속도를 중시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화려한 스킨같은 것을 배제했다. 그래서 저런 심플하고도 깔끔한 디자인이 나올 수 밖에 없는데 국내 여러 웹메일의 화려한 디자인에 비하면 정말로 우울할 정도의 심플함이다.

    gmail05
    Gmail의 환경설정에 가보니 테마라는 탭이 생겼다. 어제까지만 해도 없었는데 오늘 생긴듯 싶다. 이미 블로고스피어에서 Gmail 테마를 적용했다는 글들이 올라왔는데 내 경우에는 오늘 적용시켜준 것 같다. 테마들을 보니 참 많은 테마들을 지원하고 있는거 같다.

    gmail02
    테마들 중에서 '메탈 블루'를 선택했을 때의 Gmail 모습이다. 개인적으로 저런 시원하면서도 단순한 스킨을 좋아한다. 기본 스킨에서 색과 폰트의 변화만 있는 것으로 틀은 그대로지만 좀 달라보이는 느낌이다.

    gmail03
    이번에는 책상이라는 테마를 선택했다. 아마도 공부하는 책상을 주제로 만든 테마인듯 싶은데 나무무늬를 배경으로 Gmail 로고에 잉크와 연필이 포인트인듯 싶다. 메일 내용 부분은 스프링노트로 되어있다. 재미난 테마다.

    gmail04
    테마들 중에서는 저렇게 지역에 따라서 제공되는 테마들도 있다. 바다나 산 등의 테마들이 그것인데 지금 내가 살고있는 한국, 서울을 넣어봤는데 지정된 지역이 아니라는 메시지를 받았다. 즉, 선택할 수 없는 테마들도 있다는 얘기다.

    gmail06
    이 테마가 내가 선택한 테마다. 샤인이라는 테마인데 뭔가 몽환적인 분위기가 나면서도 시원해보이는 느낌이 좋아서 선택을 했다. 예전에 파이어폭스용 Gmail 스킨을 사용해봤는데 그것도 괜찮았다. 그런데 저렇게 구글에서 제공하는 테마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임의로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변형시킨 것 보다는 안정적일테니 좀 안심이 된다고나 할까. 파이어폭스 사용자라면 저기에 Better Gmail2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해보자. Gmail을 사용하는데 매우 만족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